예능(종합)

'부동산 상식' 집 구매 시 확인 해야 할 사항 4가지

DaCon 2017. 5. 22. 18:18
반응형

1. 미끼 매물 주의



미끼 매물이란 정보를 허위로 조작해 고객을 끌어들이는 매물이라고 합니다. 미끼 매물의 유형에는 ⓐ 월세가 시세보다 낮음 ⓑ 매물의 세부 정보를 조작 ⓒ 집 내부 사진을 바꿔치기 등이 있는데, 뭔가 이상하다 싶으면 허위 매물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부동산 입장에서는 계약을 위해 일단 고객을 부동산으로 유도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미끼 매물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고객이 검색한 정보와 다르다고 따질 경우 "그 물건은 방금 전 계약이 됐다"라는 수법으로 대응하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 할 말을 없게 만든다고 합니다.


2. '도보 5분 거리' 속지 말기



부동산 정보를 검색하다 보면 '역세권 도보 5분 거리'라는 정보을 자주 접할 수 있는데 실제로는 뛰어야 3분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정확한 거리 계산을 하려면 직접 가보거나 인터넷 지도를 통해 실제 거리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합니다.


3. 매매·전월세 계약 전 집 내부 사진 찍어두기



집 주인이 트집을 잡을 경우 내 과실로 인해 발생한 것이 아니라는 유용한 증거자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집 내부 사진을 꼼꼼히 찍어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인증샷 추천)


4. 빛이 잘 드는 방향 집 고르기



집을 고를 때는 일반적으로 장시간 햇볕이 잘 드는 남향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동향의 경우 빛이 오전에만 들어오기 때문에 오전이 지나면 하루 종일 어두컴컴한 일상을 보내야 된다고 합니다. 서향은 해가 지는 방향이기 때문에 오후에 들어오는 햇볕의 양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여름에는 정말 더울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