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강형욱이 알려주는 대형견 솔루션

DaCon 2017. 9. 6. 21:31
반응형

1. 목줄



산책 시 줄을 심하게 끄는 대형견의 경우 목줄을 길게 할 필요성이 있다고 합니다. 원래 줄이 짧으면 짧을수록 더 당긴다고 합니다.



줄을 길게 하면 강아지가 활동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훨씬 더 안정적이게 되는 반려견이 많다고 합니다.



간혹 당기는 힘을 못이겨 허리에 목줄을 매고 다니는 경우도 있는데, 이 방법은 정말 위험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대형견의 경우 힘이 세기 때문에 보호자의 허리와 무릎을 다치기 쉽고, 목줄을 놓치는 등의 돌발 상황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여성 보호자가 대형견을 산책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 입마개



일반적으로 입마개를 차는 반려견들은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특히 여름에 입마개를 잘못 씌우면 호흡곤란으로 죽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강아지들은 혀와 발바닥으로만 땀을 흘리기 때문인데, 입마개를 잘못 씌우면 열을 받고 내보내지 못하니까 열사병으로 쓰러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입마개를 고를 땐 반려견이 입을 벌리고 물을 먹을 수 있을 만큼의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반려견들은 입마개에 대한 거부감이 있기 때문에 간식을 이용한 착용 훈련을 반복하다 보면 입마개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묶여 사는 개들은 묶여 살지 않는 개들에 비해 스트레스를 훨씬 더 빨리 받아 쉽게 흥분하고 공격성도 더 짙어진다고 합니다.



가끔 사람이 왔다가 사라지면 하울링(내 동료나 가족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려 찾아와주길 바랄 때 내는 신호)을 하기도 하는데, 미국의 어떤 주에서는 이유 없이 강아지를 묶어 두면 불법에 속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우리 개는 공격이 심해요" "우리 개는 어떡해요"라고 하는 보호자의 대형견들을 보면 대부분 묶여 사는 개였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