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터리

'바다의 방패' 해군(ROKN) 출신 유명인들

DaCon 2019. 1. 7. 15:02
반응형

1. 안철수



정치인 안철수는 '군의관'으로 해군에 복무한 케이스로, 최종계급 '대위'로 전역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의학전문기자 홍혜걸도 해군 군의관으로 복무했는데, 복무 중 허리 쪽을 크게 다치는 바람에 1년 만에 의병전역했다고 합니다.


2. 최민정



'SK' 최태원 회장의 자녀로 유명한 최민정은 (해군 사관후보생 117기)함정장교로 해군에 복무했다고 합니다.



해군 복무 당시 (FM)모범적인 장교로 유명했고, 성격도 친절하여 장교, 부사관, 수병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3. 류진



배우 류진은 '해군 하사'로 군 생활을 했는데, 인천해역방어사령부가 최종 근무지였다고 합니다.



과거 소말리아 해적들에게 납치당한 '삼호 주얼리호'의 선장 석해균 선장도 하사 출신으로 상륙함과 유류지원함 등에서 임무를 수행했다고 합니다.


4. 엄홍길



'산악계의 전설' 엄홍길 대장은 수병(갑판병)으로 입대했다가, 중간에 해군 특수전전단 UDT/SEAL에 지원한 케이스라고 합니다.



최종계급 '하사'로 전역했는데, 참고로 UDT 시절의 경험이 (16좌 등정)훗날 히말라야를 오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5. 김종진



'브라보 마이 라이프'로 유명한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은 '해군 창고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그밖에 개그맨 유상무(전탐병), 개그맨 표인봉(통신병)도 해군 출신이라고 합니다.


6. 이국종



대한민국 최고의 외상외과 전문의 이국종 교수는 의대생 시절 해군에 입대했는데, 당시 군의관이 아닌 일반병(갑판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2015년 '명예해군'으로 위촉되면서 '대위 계급'이 주어졌는데, (2018년 진급)현재는 소령을 거쳐 '중령'이 되었다고 합니다.


7. 진구



배우 진구는 해군 '군기헌병'으로 복무했는데, 참고로 진구가 전역한지 일주일 후에 '제2연평해전'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끝으로, 정치인 문희상(중위 전역), 박진(중위 전역) 등이 해군 장교로 복무했고, 김용만(연예병), 지석진(연예병), 유희열(군악병) 등도 해군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 온라인커뮤니티 별별톡쇼 국가가부른다 아빠어디가 sbs뉴스 병영체험진짜사나이 1대100 백년손님 대화의희열 연평해전 안철수-홍혜걸페이스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