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터리

특전사, 특전병 출신 유명인 TOP 5

DaCon 2019. 1. 8. 16:50
반응형

1. 김상경



배우 김상경은 지원이 아닌 컴퓨터 추첨을 통해 특전병에 차출한 케이스인데, 특전병 복무 당시 '삼풍백화점 붕괴사고'에 투입된 전력이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 배우 이진우도 제2특전대대에서 '대대장 운전병'으로 복무했고, '무조건'으로 유명한 가수 박상철도 특전병 출신이라고 합니다.


2. 문재인



제19대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은 제1공수여단 제3특전대대 대대본부 작전과에서 특전병으로 복무했는데, 참고로 박정희 정권 때 강제징집된 케이스라고 합니다.



당시 (사령관, 대통령)표창을 2차례나 받았을 정도로, 성실하고 모범적인 병사로 유명했고, 주특기는 '폭파'였다고 합니다. 


3. 이승기



가수 이승기는 제13공수특전여단 본부 정보특기 행정병으로 복무했는데, 남다른 열정으로 특급전사, 전투특전병, 크라브마가 등을 수료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배우 주지훈도 특전병 출신인데, 특수전사령부에 소속된 '상근예비역'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4. 이형석



배우 이형석은 '대테러'가 주 임무인 제707특수임무대대(707특임대)에서 (중사 전역)특전부사관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그밖에 배우 이관훈도 707특임대 중사 출신이며, 한화이글스 송주호 선수는 707특임대에서 특전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5. 피우진



(우리니라 첫 여성 보훈처장)피우진 보훈처장은 '여군' 출신으로, 육군 학사장교 소위로 임관하여 여군 훈련소 중대장, 여군 특전사 중대장, 여군 헬기 조종사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체육교사로 일하던 중 '여군 장교 모집 포스터'를 보고 여군에 지원한 케이스이며, 최종계급은 '중령'이라고 합니다.

(ⓒ 온라인커뮤니티 YTN 한화이글스 1급기밀 집사부일체 KBS뉴스 신과함께 출발드림팀 이승기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