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터리

'안 되면 될 때까지' 해병대 출신 유명인들

DaCon 2019. 1. 16. 20:17
반응형

1. 남진



60~70년대 최고의 트로트 가수 (204기)남진은 한창 인기를 누리고 있을 때인 1969년 해병대에 입대했는데, 당시 '베트남전'에도 파병됐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소설가 황석영도 1966년 해병대에 자원입대하여, '청룡부대원'으로써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2. 김흥국 



(401기)김흥국은 '연예계 대표' 해병대 유명인사인데, 해병대 유명인사답게 전역 후에도 해병대 관련 행사 등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김흥국의 양아들' (1080기)이정도 김흥국의 뒤를 이어 해병대에 입대했다고 합니다.


3. 임혁필



개그맨 임혁필(708기) 역시 해병대 출신인데, 참고로 2011년 '해병대 2사단'에서 일어난 사건에 의해, 당시 해병대원으로 복무 중이던 사촌동생이 희생되었다고 합니다.



그 밖에 해병대 출신 개그맨으로는 홍훤(996기), 곽범(1027) 등이 있다고 합니다.


4. 정석원



배우 정석원은 995기로 해병대에 복무했는데, 당시 해병대원 중에서도 '정예 1%'만 들어갈 수 있다는 '해병대 수색대'에서 복무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가수 오종혁(1140기) 역시 해병대 수색대 출신인데, 처음에는 '군악병'으로 복무하다 나중에 보직을 변경한 케이스라고 합니다.



여담으로, EXID 하니의 친동생 잘 알려진 안태환 씨도 해병대 수색대 출신이라고 합니다. 


5. 임채무



배우 임채무는 해병대 228기로 2사단에서 복무했는데, 해병대 시절에 배운 것들이 훗날 사회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그 밖에 배우 (507기)김상중도 해병대 출신이고, '시라소니'로 유명한 배우 조상구(283기), 영화감독 (부사관)김기덕도 해병대 출신이라고 합니다.


6. 현빈



배우 현빈은 해병대 1137기로, 첫 근무지는 '백령도' 였으나, 나중에 보직이 변경되면서 해병대 사령부 소속 '모병 홍보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그 밖에 '해병대 의장대'로 복무한 배우 송재희(879기), 배우 최필립(903기), 배우 윤시윤(1184기) 등도 해병대 출신이라고 합니다.


7. 이찬혁



'악동뮤지션' 이찬혁은 1226기로 해병대에 입대했는데, 참고로 유사시 북한을 포함한 한반도 전체를 24시간 안에 출동하는 '제승부대' 출신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 '악동클럽' (1017기)권세은도 해병대에 복무했다고 합니다.


8. 허정무



'월드컵 첫 원정 16강' 진출을 이뤄낸 허정무 전 감독은 해병대 357기로, 당시 '해병대 축구단'에서 복무했다고 합니다.



그 밖에 국가대표팀 감독을 지냈던 김호 전 감독도 해병대 출신이며, 참고로 차범근 감독의 아들인 (1103기)차세찌도 해병대 출신이라고 합니다.



여담으로 차범근은 공군 출신으로, 당시 '공군 축구단'에서 군 복무를 했다고 합니다.


9. 김인식



야구인 중에서는 김인식 전 감독이 대표적인 해병대 출신이며, 롯데 자이언츠를 우승으로 이끈 강병철 전 감독 역시 '해병대 야구단' 출신이라고 합니다.



선수로는 권오준(상근예비역), 윤요섭, 민태호 등이 대표적인 해병대 출신이며, 여담으로 김주일 KT 위즈 응원단장도 해병대 출신이라고 합니다.


10. 김동현



한국인 최초로 UFC에 진출한 '스턴건' 김동현은 894기로 해병대에 복무했는데, 참고로 스턴건에 이어 '(해병대를 의미)마린'이라는 링네임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스피릿 MC' 미들급 챔피언 출신인 '얼음송곳' 임재석 관장도 (수색대)해병대 출신이라고 합니다.


11. 정병국



해병대 출신 정치인으로는 바른미래당 정병국 의원이 대표적인데, 당시 '해병대 헌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그 밖에 '6선'을 지낸 홍사덕(130기) 전 의원도 해병대 출신인데, 참고로 '서울대 출신' 해병대 사병 1호라고 합니다.


12. 감스트



BJ로는 (1094기)감스트가 대표적인 해병대 출신인데, 해병대 복무 당시 보직이 '60mm 박격포'였다고 합니다.



그 밖에 해병대 출신 BJ로는 와꾸대장봉준, 케이, 전태규 등이 있으며, 강사 겸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공신' 강성태도 해병대 출신이라고 합니다.

(ⓒ 온라인커뮤니티 kbs뉴스 한화이글스 복면달호 sbs스포츠 스포티비 정병국블로그 가요무대 세바퀴 강적들 쇼미5 개콘 차이나는클라스 짐승 날아라마린보이 야인시대 해안선 다큐3일 대한민국1% 오종혁-하니-이찬혁-양현석-차세찌-김동현-감스트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