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 3

[비정상회담] 각 나라별 신의 직장

■ 일본 - 미라이 공업 일본 전기설비자재 분야 1위의 우량기업인 미라이 공업은 낙원기업으로 불릴 정도로 일본에서 직원이 제일 행복한 회사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휴가 연간 140일, 유급휴가(월급 지금) 최대 40일, 야근 無, 휴일근무 無 게다가 전 직원이 정규직이며 본인이 원하면 종신고용(70세까지)이 보장된다고 합니다. 또한 회사가 경비를 부담해 직원들끼리 해외 단체 여행을 즐기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 스위스 - 은둔자 은둔자는 15세기부터 존재한 생 베레나(은둔처)에 거주하는 직업으로, 원래 카톨릭 사제만 은둔자가 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누구나 취업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은둔자는 성당과 근처 협곡의 유지 및 관리, 관광객들에게 인사 및 안내를 하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 파키스탄 - 관광청..

예능(종합) 2016.12.27

[비정상회담] 남녀 사이에 존재하는 금기어

■ 이탈리아 남의 가족 또는 애인에게 미인이라고 칭찬을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위험(?)하기 때문인데, 차라리 뒤에서 조용히 칭찬하는 건 괜찮지만 당사자 바로 앞에서 미인이라고 말하면 싸움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파키스탄 파키스탄 역시 남의 여동생, 아내, 애인에게 예쁘다는 말은 금기어라고 합니다. 이런 금기어 때문에 군대 면접 시 화를 조절할 수 있는지 시험해보는 질문으로 쓰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 멕시코 예를 들어 어떤 커플이 남친 부모님 집에 갔는데, 여자친구가 어깨가 아픈 남친 아버지의 어깨를 주물러주면 큰 오해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자기 남편을 유혹한다고 오해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독일 독일에서는 썸 관계의 여자에게 묻지 말아야 할 금기어가 있다고 ..

예능(종합) 2016.12.13

[말하는대로] 조승연이 알려주는 '펜싱의 진짜 의미'

조승연은 대학교 시절 현대적인 펜싱보다는 18,19세기의 펜싱을 배우기 위해 머리가 허연 스승님을 찾았갔다고 합니다. 그런데 펜싱은 채점이 굉장히 어려운 스포츠라고 합니다. 펜싱 경기를 보면 누가 누굴 찔렀는지 잘 안 보이기 때문에 전자 장비로 득점을 판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펜싱 스승님은 전자 장비를 사용하지 못하게 했다고 합니다. 바로 '펜싱의 정신에 어긋난다'는 이유였다고 합니다. 이에 조승연은 '그럼 어떻게 점수를 매기나요?'라는 궁금증이 생겼다고 합니다. 원래 펜싱이라는 스포츠는 워낙 칼이 빠르기 때문에 찌른 사람조차도 제대로 찔렀는지 파악이 힘들다고 합니다. 그러나 정확히 알 수 있는 단 한사람이 있는데, 바로 칼을 맞은 사람이라고 합니다. 축구에서 득점을 하면 '골'을 외치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