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 31

반려견과 아기를 같이 있게 해도 될까?(FEAT. 강형욱)

결론부터 말하면, 아기와 반려견을 한 공간에 보호자 없이 두는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정말 믿음직한 강아지라고 위험) 아기는 크는 중이기 때문에 울고, 기고, 넘어지고 하는 시행착오를 겪는 반면, 반려견은 뛸 수도 있고, 달릴 수도 있고, 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반려견 입장에서는 아기의 행동을 보고 잘못된 부분들이 많다고 생각해서 교정해주고 싶어 한다고 합니다. 또한, 7세 미만의 아이들을 잘 존중하지 못하는데, 존중할 만한 행동을 안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보호자 없이)아기와 아이들을 반려견과 함께 두는 것은 강아지한테 훈육을 맡기는 꼴이라고 합니다. 만약, 주인에 대한 집착이 강한 반려견의 경우 아기를 소유하려고 할 수도 있는데, 아기에 대한 집착이 커지게 되면 아예 ..

동물 정보 2017.11.30

추신수가 아들의 야구 실력을 인정하지 않는 이유

추신수 선수의 첫째 아들 추무빈 군은 (미국 내)또래들사이에서 탁월한 야구 실력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아들은 5~6살부터 야구를 시작했는데, (미국에서는 자연스러운 일)또래들처럼 자연스럽게 야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재 12살이지만, 추신수 선수보다 키도 크고 몸무게도 90kg에 달하며, 야구와 별개로 미식축구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들의 칭찬을 하는데, 사실 아들의 칭찬을 들으면 기분은 좋지만, 미국의 환경을 잘 알기 때문에 아들의 실력을 인정을 해주기 어렵다고 합니다. 정말 실력을 인정해주려면 또래들 말고, (2~3살)나이가 많은 친구들과 비교해도 실력에 부족함이 없어야 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미국 야구계는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이 육성되고 있으며, 규모면에서도 한국과 비교가 ..

이슈거리 2017.11.30

특수부대 출신 유명인 TOP 5

1. 엄홍길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산악인 엄홍길 대장은 해군 특수부대 UDT/SEAL(특수전 초급반 28기)출신으로 병장으로 군 복무를 마쳤다고 합니다. 원래는 병사(해군 224기)로 입대했는데, 군 복무 중 내려온 'UDT/SEAL 요원 모집 공고'에 지원하게 되면서 UDT/SEAL 대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엄홍길 대장은 산을 오르다가 극심한 추위와 체력적 한계에 부딪혀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마다, UDT/SEAL에서 받은 훈련을 생각하며 고통을 이겨낸다고 합니다. 2. 정동남(UDT 명예회원) 연기자보다 차력, 인명구조활동으로 더 유명한 정동남은 항간에 (UDT, SSU, 특전사, 해병대 수색대 등)특수부대 출신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많은 구조활동을 하면서 특수부..

밀러터리 2017.11.29

'우리나라 지폐' 속에 담긴 의미

1. 천원권 지폐 천원권 지폐의 모델인 조선의 학자 퇴계 이황은, (이화여대 미대 학장을 역임)이유태 화백이 그린 퇴계 이황의 표준영정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지폐 앞면을 보면 매화가 삽입되어 있는데, 매화는 퇴계 이황이 살아생전 가장 좋아했던 꽃으로, 임종하기 직전에도 "매화에 물을 주라"라고 했을 정도로 아꼈던 꽃이라고 합니다. 지폐 뒷면에는 정선의 계상정거도(퇴계 이황 생존 시의 건물인 서당을 중심으로 주변 산수를 담은 풍경화)와 퇴계 이황이 강학하고 배향된 도산서원의 초창기 모습이 묘사되어 있다고 합니다. 2. 오천원권 지폐 오천원권 지폐의 모델 율곡 이이. 조선의 성리학자 율곡 이이는 조선시대 문인 및 서화가였던 신사임당의 아들이라고 합니다. 지폐 앞면에 실린 율곡 이이의 초상화는 (서울대 미대..

이슈거리 2017.11.28

제주도가 신혼여행의 메카가 된 이유

과거 신혼여행 1순위로 꼽혔던 제주도. 하지만 제주도는 (조선시대 당시)유배지로, 전쟁이 나면 피난지로 인식된 곳이었다고 합니다. 1960년대까지만 해도 가난한 농촌이었는데, 1980년대 들어와서 (국내 관광객 유입이 시작)신혼여행지로 떠올랐다고 합니다. 제주도 이전에는 유성 온천, 해운대, 온양 온천, 경주 등으로 많아갔는데, 그러다가 처음으로 '해외'라는 개념이 생기면서 제주도로 많이 떠났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외국 여행이 자유롭지 않았고, 경제도 많이 발전하지 않았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서민들이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나갈 수 있는 곳은 제주도가 유일했다고 합니다. 그 시절에는 대부분 신혼여행 때 처음 비행기를 탔으며, 당시 비행기를 탄다는 건 큰 의미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제주도는 1980..

이슈거리 2017.11.28

'지진 피해' 정부에서 보상해줄 수 있는 범위

지진으로 인한 피해를 받을 시 2가지 방법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데, '국가지원'과 '민간보험'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국가지원으로 보상을 받으려면 우선 특별재난지역으로 선정되어야 하고, 특별재난지역으로 선정된 이후 주택이 완파되면 900만 원, 반파되면 450만 원, 일부 파손의 경우 100만 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사실 이 보상금은 15년 전 기준에 머물고 있어 (비현실적)복구비 기준 조정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현재 복구지원금을 '3천만 원에서 최대 3억 원까지 상향 조정 법안'을 발의, 추진 중에 있다고 합니다. 지진 피해로 파손된 차량 또는 지진 시 건물 외벽 파편에 의한 차량 파손은 정부에서 보상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보험은 '고의성'을 따지는데 지..

이슈거리 2017.11.27

우리가 몰랐던 우리나라 투견의 실태

우리나라 투견 게임은 대부분 시골 농장에서 비밀리에 이루어지는데, (58년도부터 시작)오래된 농장도 여럿 있고, 전국적으로 따지면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투견장에 가보면 다양한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보산탕용 개를 뽑는 사람들, 싸움개를 키우는 사람들, 아예 싸움만 시키는 사람들로 나뉜다고 합니다. 투견으로 길러지는 개들은 대부분 체력과 근력을 키우기 위해 러닝머신을 타고 훈련을 하는데, 고된 훈련 탓인지 토한 흔적도 흔히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훈련된 개들은 투견으로 투입되기 전 등급을 매기기 위해 싸움을 붙이는데, 싸움을 통해 상위그룹-중간그룹-하위그룹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상위그룹과 중간그룹과 달리 하위그룹의 개들은 싸움개로써 활용가치가 없기 때문에 주로 보신탕용으로 ..

동물 정보 2017.11.25

성격이 정반대인 사람과 결혼을 하는 이유

우리가 연애나 결혼을 할 때, 본능적으로 성격이 정반대인 사람에게 끌리는데, 예를 들어 "마음이 여리면 강한 사람에게, 게으르면 부지런한 사람에게" 끌린다고 합니다. 만약 성격이 비슷하고, 공감대가 잘 맞는 남녀가 결혼을 하면 누구보다도 행복한 부부로 살 수 있지만, 2세를 낳는다면 얘기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고지식한 남편과 고지식한 아내가 만나 2세를 낳으면, 더 고지식한 아이가 나온다고 합니다. 인간은 2세를 낳을 때, (남편의 장점+아내의 장점)2가지 이상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아이를 낳는 것이 본능이라고 합니다. 주변을 살펴봐도 성격이 극과 극을 달리는 부부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때로는 싸우고 아픔을 겪으면서도 결국은 맞춰가는 게 부부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여담으로 집마다 보면 ..

이슈거리 2017.11.24

강아지가 아침에 보호자의 얼굴을 핥는 이유

강아지는 주로 보호자가 아침에 일어날 시간이 되면 보호자의 얼굴을 핥는데, 얼굴을 핥는 행동은 원래 강아지들이 아침에 일어나면 하는 의식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강아지들은 동료들의 컨디션을 체크하는 것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하는데, 이런 이유로 보호자의 얼굴을 핥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평상시에도 보호자가 어떤 상태인지 계속 체크하고 있으며, 얼굴을 핥지 않더라도 계속 냄새를 맡으며 보호자의 상태를 수시로 확인한다고 합니다. 주로 아침에 보호자의 얼굴을 핥는 것은, 보호자의 상태를 확인하는 동시에 "이제는 일어나세요"라는 얘기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슈거리 2017.11.22

이상민이 알려주는 '5성급 호텔' 이용법(FEAT. 욕실용품)

우리가 (국내, 해외)여행 시 숙박을 위해 호텔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5성급 호텔의 경우 일회용 욕실용품이 다 브랜드라고 합니다. 욕실 용품 중 (샤워할 때 머리에 쓰는)샤워 캡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사실 샤워캡이 의외로 쓸모가 있다고 합니다. 샤워 캡은 신발을 싸는 '신발주머니'로 활용할 수 있는데, 여행 갈 때 갖고 다니면 편할 때가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 무료로 제공되는 (화장품 등)일회용 호텔 용품들과 테이블에 올려져 있는 과일 등은 호텔 측에서 제공한 것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먹을 수도 있고 가져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슈거리 2017.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