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14 2

'태릉선수촌' 음식이 잘 나와도 체중이 유지되는 이유(FEAT. 이승훈)

(국가대표 선수 훈련을 위한 합숙기관)태릉선수촌 내에 있는 식당은 고된 훈련에 지친 선수들을 위해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등)푸짐한 음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생각했을 땐, 태릉인이다 보니 "식단도 빈틈없이 짜 놓았을 것이다"라는 생각이 강한데, (식단 관리는 자기 몫)실제로는 선수 마음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식단은 선수 자율에 맡기고 있는 편인데, 다만 체중을 줄이거나 늘려야하는 종목은 제외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역도의 경우엔 체중을 늘려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많이 먹고 야식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이승훈 선수의 경우, 스피드 스케이팅은 몸이 가벼워야 유리한 종목이기 때문에 평소 소식하면서 체중 조절을 하고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집사부일체)

이슈거리 2018.03.14

'장사 꿀팁' 맥주집 사장님들이 꼭 알아야 할 사실 몇 가지

통계에 따르면 서울 시내 호프집 10곳 중 3~4곳은 3년 이내 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호프집 장사에 성공하려면 '손님을 주저 앉히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호프집은 간단하게 한 잔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솔직히 매출을 올리기 어려운 업종인데, 이때 손님들을 오래 잡아둔다며 추가 매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호프집을 가보면 대형 TV가 있는 것이고, 시청률이 높은 스포츠 경기나 인기 드라마를 틀어 놓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손님들을 붙잡아두면, 추가주문을 할 확률이 더 높아지고 이에 따라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분위기 역시 중요한데, 예를 들어 여자손님이 많은 경우에는 (술기운으로 붉어진 얼굴)어두운 조명으로 해 두는 것이 좋..

이슈거리 2018.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