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 23

이영자가 '화분'을 가꾸는 이유

이영자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만큼, (꽃 가꾸기, 화분 만들기 등)소박한 취미 생활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영자가 이처럼 소박한 취미 활동을 하는 이유가 있는데, 마음먹은 일이 잘 안 될 때에는 '만만한 꿈'부터 꾸는 습관이 들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꿈을 꿀 때 너무 높은 꿈을 꾸게 되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당장 앞이 안 보이니 사람이 금세 무기력해지고 자괴감에 빠져들게 된다고 합니다. 이영자는 이럴 때마다 소박한 취미활동을 통해서 이겨냈는데, 이렇게 소소하지만 작은 화분을 만들고 완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작은 성공도 성공)성공하는 습관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전지적참견시점)

이슈거리 2018.04.30

이영자가 절친에게도 '맛집 공유'를 조심스러워하는 이유

주변에서 이영자에게 맛집을 소개해 달라는 지인들이 많은데, 사실 상처를 받을까 봐 '맛집 공유'를 굉장히 조심스러워한다고 합니다. 솔직히 맛있는 집이라고 추천해줬는데, 막상 먹어보니 "생각보다 별로다" "맛이 없다" 등의 반응이 보이면, 좌절감이 든다고 합니다. 사실 이영자에게 '맛집'이란 그냥 맛집이 아니라, 오랜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알아낸 '나만의 것'이기 때문에, 그만큼 소중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영자는 맛집을 소개해줄 때, 정말 소중한 사람에게만 큰맘 먹고 맛집을 소개해주는 편이라고 합니다.(ⓒ 전지적참견시점)

이슈거리 2018.04.30

'특전병' 출신 유명인 TOP 7

1. 김상경 김상경은 지원이 아닌 컴퓨터 추첨으로 특전병에 차출되었는데, 국군의 날에 태권도, 특공무술, 격파 시범을 보인 이력이 있고, 이례적으로 삼풍백화점 붕괴사고에 투입된 이력도 있다고 합니다. 2. 문재인 '제 19대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은 비록 강제징집으로 특전병에 차출되었지만, 우수한 군 생활로 (두 차례)최우수 특전사 표창을 받은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3. 박상철 (유도 유단자)박상철은 가수 활동 중 맨손으로 차량 절도범을 잡아 명예경찰관에 위촉된 적이 있었는데, 그때 (8여단 대대본부)특전병 출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졌다고 합니다. 4. 송주호 한화 이글스에서 외야수 포지션을 맡고 있는 송주호 선수는 과거 팀을 구하지 못해서 군대에 간 케이스인데, 당시 '707특임대' 특전병에 차출되었다고..

밀러터리 2018.04.29

'흑표부대' 이승기가 열정적으로 군 생활을 했다는 증거 몇 가지

본론에 앞서, (총 2500km)이승기는 군대에서 정말 많이 뛰었는데, 휴가를 나와서도 20km 달리기를 꾸준히 했다고 합니다. 이승기가 휴가를 나와서도 달리기를 열심히 한 이유가 있었는데, 바로 분기별로 시행되는 '전투력 측정'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전투력 측정은 통과 기준에 도달되면 합격을 받을 수 있지만, 당시 경쟁심이 발동하여 누구보다 더 열심히 했다고 합니다. 열정적으로 체력 관리를 한 결과 '특급전사'에 선발되었고, 더 나아가 특전병 중에서도 우수한 특전병에게만 주어지는 '전투특전병'에 까지 선발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전투특전병은 특급전사보다 한 수 위로 평가받는데, 공수 훈련은 물론, 천리행군 등의 고난도 훈련을 통과해야 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승기는 원래 번지점프도 못할 만큼 나약(..

이슈거리 2018.04.25

'절교' 김경일 심리학 교수가 알려주는 피해야 할 친구 유형

우리는 '친구'라는 존재와 함께 많은 추억을 만들며 살아가는데, 멀리해야 할 아니 정말 피해야 할 친구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소시오패스' 성향을 가진 사람인데, 이들은 주로 '필요'에 의해서 친구를 사귀고, 쓸모가 없어지면 금세 본색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사실 이런 사람은 피하는 게 상책인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애석하게도 이들은 매우 똑똑하기 때문에, 철저하게 보통사람으로 위장한다"고 합니다. 일상에서 소시오패스 성향을 가진 사람을 찾는 방법이 있는데, 예를 들어 다목한 가정에서 갑자기 아빠가 쓰러졌을 때를 가정해보면 된다고 합니다. 아빠가 쓰러졌다는 소식을 들으면, 대부분 "아빠 괜찮니? 거기 어디니?"라며 걱정하기 마련인데, 소시오패스는 "너 왜 나한테 먼저 전화 안 했어!"라는 말을 한..

이슈거리 2018.04.24

나이에 따라 성격이 바뀌는 이유(FEAT. 김경일)

본론에 앞서, 성격은 스무 살 이후가 되면 절대 바뀌지 않는데, 어떤 학자는 15세 이상만 돼도 성격이 안 변한다는 의견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변을 살펴보면 과거에 비해 (내향적→외향적)성격이 많이 바뀌었다는 사람들을 흔히 접할 수 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성격이 바뀐 게 아니라 사회적 능력이 향상된 것이라고 합니다. 사람은 (대학, 직장 등)사회 생활을 하면서 여러 사람과 만나고 공유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대화도 늘어나게 되고 말 수도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즉, 이런 과정은 "내가 사회적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지" 배우는 과정에서 사회적 능력이 향상된 것이지, 성격이 바뀐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참고로 지하철에서 처음 만난 아줌마들이 40년 지기 친구인 양 거리낌 없이 대..

이슈거리 2018.04.20

'가족같은 분위기'가 창의력에 미치는 영향(feat. 장동선)

대부분 창의력은 타고난다고 생각하는데, (선척적 요소X)사실 창의력은 누구나 가지고 있으나, 대부분의 사람에게 핸드 브레이크가 걸린 상태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혁신적 기업 구글은 창의력의 비밀을 찾기 위해 (수년 동안 온갖 데이터를 분석)전 세계적으로 가장 좋은 성과를 내는 팀의 분위기를 연구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 '심리적 안정감'이 창의력의 핵심였는데, (가족같은 분위기)함께 일하는 동료가 나를 얼마나 믿는지에 따라 창의력 향상의 차이를 보였다고 합니다.(ⓒ 어쩌다어른)

이슈거리 2018.04.18

대기손님을 한꺼번에 받으면 안 되는 이유(feat. 백종원)

밖에서 오랜 시간 기다리는 대기손님들을 배려해서 손님들을 한꺼번에 받는 식당들이 있는데, 이렇게 될 경우 몇 가지 문제점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우선 주문을 한꺼번에 받게 되니 주방에 과부하가 걸리게 되고, 홀도 분주해지다 보니 (어느 테이블에서 무엇을 시키셨는지 등)손님에 대한 서비스 질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늦게 들어온 손님일수록 식사가 나오는 시간도 늦어지기 때문에, 아무리 유명한 집이라도 실망감을 감출 수 없다고 합니다. 식당의 기본은 빠르고 맛있는 식사이기 때문에, 밖에서 기다리는 대기손님들이 많아도 (수용 가능한 만큼만)차례차례 입장시켜야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밖에서 기다리고 있는 손님들은 ("그냥 갈까?" "다음에 오자!" 등)'선택'이라는 것을 할 수 있는데, 전부 매장 안으로 들여..

이슈거리 2018.04.17

엄마 개가 '새끼 강아지의 똥꼬'를 핥아주는 이유

(고양이도 마찬가지)강아지는 생후 약 20~30일까지는 혼자 배설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어미의 도움이 없다면 위험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어미는 새끼가 배설을 잘할 수 있도록 항문을 핥아주는 것인데, 생후 1개월까지는 대소변을 잘 볼 수 있도록 (배설 자극)항문을 핥아줘야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어미가 새끼의 항문을 핥아주는 것은 물론, 배설물까지 먹어치우는 행동도 볼 수 있는데, 사실 똥이 더럽다는 건 모든 동물이 다 알고 있는 사실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새끼의 배설물을 먹어치우는 것은 '엄마의 마음'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더럽더라도 새끼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배설물까지 먹어치우고 싶은 게 엄마의 마음이라고 합니다.(ⓒ 하하랜드2)

동물 정보 2018.04.16

17사단에 '박수홍 정신교육'이 생긴 이유

본론에 앞서, '개그계의 신사'로 불리는 박수홍은 착하고 순수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이 순수한 마음 때문에 평소 크고 작은 실수를 한다고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17사단 군악대)박수홍은 이등병 때 점호 시간을 앞두고 있었는데, 당시 켜져 있던 TV를 자연스레 보고 있었다고 합니다. 점호를 위해 들어온 당직사관이 TV를 껐는데, (중요한 장면)박수홍은 궁금한 나머지 자신도 모르게 TV를 다시 켰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우리 부대에 돌아이가 들어왔다"는 말이 퍼지기 시작했고, 당시 이 행동으로 인해 팬티만 입고 완전 군장을 돌았다고 합니다. 어느 날은 전투화에 '물광'을 내는데, 한 번 시작하면 장장 3시간이 걸리는 바람에 박수홍은 물론 분대원들이 늘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상병이 됐을..

이슈거리 2018.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