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2 2

내가 '진보적인' 사람인지, '보수적인' 사람인지 알아보는 방법(ft. 김경일)

본론에 앞서, 내가 진보적인 성향인지, 아니면 보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 쉽게 알아보는 심리 실험이 있다고 합니다. 원통을 놓고, A(형태가 비슷한)와 B(재질이 비슷한) 비교해야 더 비슷한 것을 묶는 실험인데, 참고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B를 선택한다고 합니다. B(비슷한 재질)를 선택한 사람은 '본질주의적' 관점이 강한 사람으로 볼 수 있는데, (보수적)예를 들어 사람을 볼 때 그 사람의 '(출신 등)근본'이 무엇인지 궁금해한다고 합니다. 반면, A(비슷한 형태)를 선택한 사람은 '역할'을 중시하는 사람으로 볼 수 있는데, (진보적)사람을 볼 때 그 사람의 '근본'보다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본다고 합니다.(ⓒ 배워서남줄랩 특별시민)

이슈거리 2018.05.12

해병대를 상징하는 보급품 TOP 4

1. 해병대 물결무늬 전투복 해병대 전투복은 상륙작전 시 위장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모래, 낙엽, 풀, 나무, 물 등 자연환경 색상을 조합한 형태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참고로 미 해병대 전투복은 MARPAT(디지털 픽셀) 위장 패턴을 사용 중인데, (정글용)우드랜드 버전과 사막 버전이 있다고 합니다. 2. 해병대 세무 워커 해병대 세무 워커는 말 그대로 '스웨이드' 재질로 되어 있는데, 상륙 작선 시 펄에 잘 빠지지 않으며, 광이 나지 않아 야간에도 효과적인 상륙 작전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해병대 팔각모 해병대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보급품인 팔각모는 신라 화랑도 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에 충성하라, 부모에게 효도하라, 싸움에서 후퇴하지 마라 등의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4. 빨간 명찰 해병대원을..

밀러터리 2018.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