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8 2

'멀티태스킹' 공부할 때 음악을 들으면서 하면 안 되는 이유(ft. 김경일)

본론에 앞서,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는 능력을 '멀티태스킹'이라고 하는데, 결로부터 말하자면 인간은 원래 멀티태스킹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간혹, "저는 멀티태스킹이 잘 되는데요?"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멀티태스킹이 아닌 여러 가지 일을 번갈아 가며 처리하는 '스위치태스킹'을 잘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일의 전환 속도가 빨라서 동시에 하는 것처럼 보일 뿐, 인간은 원래 두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인지심리학자들 사이에서 멀티태스킹은 '악마'와 같은 존재로 인식되는데, 그 이유는 소리 소문 없이 '집중력'을 갉아먹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무의식중에 두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한 실험에서 영어 단어를 외우면서 껌을 씹게 했더니, 기억..

이슈거리 2018.05.18

치킨 먹을 때 '왼쪽 다리'를 선점해야 하는 이유

치킨 부위 중 가장 맛있는 부위로 알려져 있는 다리. 흥미롭게도 치킨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오른쪽 다리보다 '왼쪽 다리'를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치킨 마니아들이 왼쪽 다리를 더 선호하는 이유는 '살점과 쫄깃함'에 있었는데, 치킨 다리를 자세히 보면 왼쪽 다리가 좀 더 크고 두툼하다고 합니다. 왼쪽 다리가 두툼한 이유는 닭의 습성과 관련이 있는데, (대체로 왼발잡이)닭은 한 쪽 다리로만 땅을 짚는 습성이 있다고 합니다. 즉, 닭은 주로 왼발을 많이 쓰기 때문에, 왼쪽 다리가 오른쪽 다리보다 근육과 조직이 더 많이 발달되어 있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픽사베이)

이슈거리 2018.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