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 24

'축구 규칙' 웃통을 벗는 세레모니를 하면 경고를 받는 이유

축구경기에서 웃통을 벗는 세레모니를 하면, 무조건 경고가 주어지게 되는데, 이 행위에 대해 다양한 이유들이 있다고 합니다. 우선, 득점을 하게 되면 '원샷'이 잡히게 되는데, (유니폼 안에)이때 선수가 정치적, 종교적인 메시지를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물론 경기가 끝난 후지만)박종우 선수가 런던올림픽 당시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세레모니를 했다가, 메달 박탈 위기까지 갔었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스폰서를 배려하기 위함이라는 말도 있는데, 참고로 스폰서는 브랜드 홍보 효과를 위해 어마어마한 돈을 투자한다고 합니다. 유니폼만 봐도 스폰서가 가득한 것을 알 수 있는데, 만약 선수가 상의를 탈의해버린다면, (홍보 효과↓)스폰서로부터 반감을 살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문화적인..

스포츠 2018.10.31

우지원의 '3점 슛' 성공률이 높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

'코트의 황태자' 우지원은 잘생긴 외모뿐만 아니라, 빼어난 '3점 슛' 능력으로도 유명했는데, 사실 3점 슛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를 하려면, 농구를 처음 시작했던 초등학교 5학년 때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는데, 당시 교통사고로 생긴 '팔 장애'가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팔 상태가 너무나 심각해서, 담당 의사도 "더이상 농구를 할 수없을 거다"라는 소견을 내렸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지금도 팔을 보면 뼈가 휘어져 있는데, 이런 팔로 농구를 하다 보니,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공이 날아가지 않아 많이 매번 속상했다고 합니다. (이제 농구 그만해라)당시 부모님께서도 걱정이 많으셨는데, 농구에 대한 열정과 승부욕 때문에, 이 '핸디캡'을 꼭 극복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결국 "연습..

스포츠 2018.10.26

대부분의 알바 사장님들이 '북한 알바생'에게 갖고 있다는 선입견

본론에 앞서, 북한에서 온 청소년이나 성인들이 알바를 할 때, "북한에서 왔다"고 하면, 일단 무시부터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일도 힘든 일만 시킨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고깃집에서 알바를 하면, (홀 서빙 등)쉬운 일은 남한 사람들이 하고, (불판 닦기 등)힘든 일은 무조건 북한 사람들의 몫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북한 애들은 고생을 많이 해서 이 정도는 힘든 정도도 아니야"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편견'이라고 합니다. 북한에서 고생을 많이 했건 안 했건 일이 힘든 건 마찬가지이고, (일의 강도를 떠나서)무엇보다도 '차별'을 당하는 기분이 더 강하게 든다고 합니다. 실제로, 탈북인들에게 사회생활은 정말 힘든 일인데, 면접에 합격해도 (억양, 영어, 외래어 등)문화 차이 때문에 중간에..

이슈거리 2018.10.23

'김정은 방탄차'에만 있는 특별한 기능

본론에 앞서, 김정은의 전용 방탄차는 '벤츠 S600 풀만 가드'를 기본으로 특수제작된 차량인데, 가격만 무려 1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내부 기능을 살펴보자면, 다른 방탄차들과 비슷하게 총탄, 화염방사기 등에 대한 방어가 가능하고, 바퀴가 터져도 100km 질주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밖에 산소공급장치, 소방장치 등도 갖추어져 있는데, 김정은 방탄차에는 다른 방탄차와 달리 무언가 더 특별한 기능이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 김정은 자리를 보면 '빨간 버튼 2개'가 있는데, 하나는 전군에 명령을 내릴 수 있는 버튼이고, 다른 하나는 비상 탈출이 가능한 버튼이라고 합니다. 그밖에 상황에 따라 미군 차량 또는 일본 차량을 타기도 하는데, '김정일 영결식'에서는 '링컨 컨티넨탈 리무진'이 등장하기도 했다고 합..

밀러터리 2018.10.22

원래는 '군사훈련용'으로 개발된 운동 2가지

우리는 대부분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효과적인 운동법을 찾는데, 많은 운동 중에서 다이어트용이 아닌, 원래는 '군사훈련용'으로 개발된 운동들이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경보(빨리 걷는 운동)'가 그러한데, 경보는 (이탈리아)로마시대부터 시작된 역사 깊은 군사훈련용 운동이라고 합니다. (전쟁터까지 빨리 가려고 뛰어가다 보니)당시 병사들이 쉽게 지치는 것을 보고, (지치지 않고 빨리 갈 수 있는 방법을 찾자)이를 보안하기 위해 고안해낸 것이 경보의 시초라고 합니다. 많은 여성들이 몸매를 가꾸기 위해 하는 운동인 '필라테스' 역시 처음에는 군사적인 용도로 개발된 운동인데, 독일의 '요세프 필라테스'라는 사람에 의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요세프 필라테스는 1차 대전 당시 '부상 군인의 재활 운동'을 위한 방법..

밀러터리 2018.10.22

지구상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용맹한 군대(ft. 스위스 출신만 가능)

지구상에서 가장 작고 오래된 군대이지만, 용맹함 만큼은 전 유럽을 통 들어 최강인 군대가 있는데, 바로 '바티칸 교황청 호위병'이라고 합니다. 바티칸 교황청 호위병은 교황의 직속 호위병으로 '스위스군 출신'만 가능한데, 14세기부터 (당시 스위스 용병)스위스 군인들만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사실 교황청 호위병이 되려면, 국적 말고도 다양한 조건들이 존재하는데, 대표적으로 천주교 신자, 키 184cm 이상, 30세 미만이어야 된다고 합니다. 규모는 100명 수준으로, 계급 체계는 총 10단계인데, 장교는 대령-중령-소령-대위-중위로 구성되어있고, 부사관과 병은 총 2단계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화려한 의상 때문에 '의장대'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현대화 무기로 무장)사격, 경호 등 매우 우수..

밀러터리 2018.10.21

독일에서 '독일 국기'를 보기 힘든 이유

독일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나라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는 것이 금기되고 있는데, 이런 이유로 국기를 드러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독일에서는 정부 건물을 제외하곤, 정말로 국기를 보기 힘든데, 그대신 주 정부의 깃발들은 쉽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처럼 집 앞에 국기를 세우는 일도 없는데, (독일과 비슷한 이유)참고로, 프랑스 역시 국기에 대한 금기가 있다고 합니다. (국기에 대한 금기)프랑스는 독일처럼은 아니지만, (제2차 세계대전을 겪으면서)지나친 애국심과 국수주의를 지양하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 비정상회담)

이슈거리 2018.10.20

현대인들이 '속담'을 믿지 않는 이유

본론에 앞서, 우리는 살면서 '속담'을 내 삶에 접목 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시대에 따라)이제는 속담도 바뀌어야 될 필요성이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개천에서 용난다'라는 속담이 자주 쓰이는데, 이는 특수한 사례를 말하는 것일 뿐, 일반화 시키면 안 된다고 합니다. 물론, 개천에서 용나는 사람들이 존재하지만, (너는 뭐가 부족해서 저렇게 못하냐)자꾸 개천에서 용이나라고 할 게 아니라, 이제는 '개천'을 바꿔야 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지시하고 간섭하는 사람이 많으면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라는 속담도 의문점을 제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속담은 '독재 정권'을 합리화하기 위한 속담이라는 의견이 있는데, (의견, 토론 등..

이슈거리 2018.10.19

'군인 가문 출신' 연예인 TOP 10

1. 김종국 (월남전 참전, 국가유공자)김종국 아버지는 직업군인 출신으로 지금도 군인정신이 투철하신데, 특히 '근검절약' 부분에서 혀를 내두를 정도라고 합니다. 2. 고아라 고아라 아버지는 '(공군교육사령부, 성남공군비행장)공군 상사'로 지금도 현역에 계신데, 고아라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공군 홍보대사'에 발탁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3. 박보영 박보영 아버지는 '(흑표부대)특전사 원사'로 34년간 군 생활을 하셨는데, 아버지가 워낙 엄격하셔서 통금시간은 물론, 잘못하면 얼차려를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4. 이영애 이영애 아버지는 한국전쟁 당시 부상을 입고 퇴역한 장교 출신이신데, 참고로 돌아가신 시아버지 역시 '육사 2기 예비역 육군 준장'이셨다고 합니다. 5. 이진 '핑클' 이진 아버지는 '8사단 오뚜..

밀러터리 2018.10.16

다묘 가정에서 '돔형 화장실'을 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

반려묘를 키우는 가정을 보면, '돔형 화장실' 혹은 '자동 화장실'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출입구가 여러 개인 화장실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고양이가 배변을 볼 때는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특히 다묘 가정에서는 더욱 심각)상대의 공격에 대응하기 어렵고, 불안한 상황에 놓인다고 합니다. 즉, 다른 고양이로부터 괴롭힘이나 공격의 대상이 되기 쉽기 때문에, 닫힌 돔형 화장실보다는 다양한 각도로 오갈 수 있는 개방된 화장실이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다묘 가정은 "모든 것을 모두가 하나 씩 갖는다" 것을 인식해야 되는데, (물그릇, 밥그릇도 마찬가지)고양이가 5마리라면, 화장실도 5개를 놓아야 된다고 합니다.(ⓒ 고양이를부탁해 대화가필요한개냥)

동물 정보 2018.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