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 25

다니엘이 '독일 여행'을 가는 사람들에게 꼭 당부해주고 싶은 말

한국에서 활동 중인 독일 출신 방송인 다니엘은 독일 여행 계획이 있는 사람들에게 꼭 당부해주고 싶은 것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나치' 표식에 관한 것인데, 대부분 나치의 상징으로 '하켄크로이츠' 정도만 알고 있는데, 나치를 상징하는 표식이 더 있다고 합니다. 'SS(번개 모양 2개)' '해골 모양'이 대표적인데, 이 표식은 히틀러의 개인 경호단이자 수용소 관리자를 상징하는 표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한국 쇼핑몰에서도 이 디자인이 버젓이 쓰이고 있는데, 이 표식은 정말로 위험하다고 합니다. 만약, 독일 여행 시 이 표식으로 된 옷이나 장갑 등이 착용했다간, (소지만으로도 징역 가능)바로 징역 3년에 구형된다고 합니다. 또한, 손을 드는 '나치식 경례'도 불법행위로 간주되고..

이슈거리 2018.11.30

'브라질리언 주짓수'를 수련하는 유명인 TOP 13

1. 고호경 연예계를 떠나, 현재 요가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동시에 '주짓수 선수'로 활동 중이라고 함 2. 디기리 '주짓수 블루벨트'로 주짓수 대회 우승 경력이 있고, 과거 무에타이, 복싱 등을 섭렵한 격투기 부문 실력자 3. 미키광수 '주짓수 블루벨트'로, (지역 씨름대회 1위)학창시절 씨름선수로 활동한 경력이 있음 4. 수현 틈틈이 주짓수를 수련하는 대표적인 여자 연예인으로 유명 5. 스칼렛 요한슨 '주짓수 전설' 그랜드 마스터 '히간 마차도'에게 주짓수 수련을 받은 것으로 유명 참고로, 영화 '어벤져스'에서도 주짓수를 응용한 액션신이 많이 나옴 6. 승리 '주짓수 블루벨트'로 처음으로 나간 주짓수 대회에서 은메달, 동메달을 획득한 것으로 유명 여담으로, '원타임' 멤버 오진환 역시 오랫동안 주짓수를..

스포츠 2018.11.29

'골목식당' 사장님들에게 6개월의 시간이 중요한 이유

골목식당 사장님들에게 '6개월'이라는 시간은 굉장히 중요한 시간인데, 진짜 될 집은 6개월 이후부터 날개를 달고, 안 될 집은 6개월을 기점으로 꺾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6개월 이후에도)잘 된 집으로는 '강남역 핫도그 사장님'이 대표적인데, 초심을 잃지 않는 모습에 현재도 많은 사람들의 응원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핫도그 사장님처럼 잘 되는 집이 있는 반면, 꺾이는 집들도 많은데, 사실 꺾이는 집들은 (손님 더 받으려고 어거지로 하는 등)욕심을 내서 그렇다고 합니다. 또한, "골목식당에 나갔으니 대박 날 거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사장님들도 있는데, (솔루션을 해봤자)이런 생각을 갖고 있으면 결국 원래대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참고로, 방송의 힘이 대단하면서도 무서운 게 있는데, 장사가 잘 될 땐 손..

이슈거리 2018.11.28

'초고층 아파트'에 살면 건강이 나빠지는 이유(ft. 방사능)

본론에 앞서, 대부분 잘 모르고 있는데, (자연방사능 때문에 폐암 걸리는 사람 많아)방사능 물질은 우리 주변에 늘 있다고 합니다. 즉, 주변에 '건물'이 있으면 방사능이 있다고 봐야 하는데, 참고로 방사능을 피하고 싶으면 건물이 없는 곳에서 살아야 된다고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방사능은 우리 주변에 늘 존재하기 때문에, 건강에 치명적일 수밖에 없는데, 다행히 방사능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환기'인데, 공기는 방사능을 갖고 전달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환기만 잘해도 방사능 수치는 확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초고층 건물, 초고층 아파트가 문제인데, 보통 초고층 아파트는 창문을 열기가 어렵기 때문에 환기에 취약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초고층은 일단 바람의 세기가 강하고, ..

이슈거리 2018.11.26

'계획에 없었던 임신' 잘못된 임신 상식 3가지

본론에 앞서, 주변을 둘러보면 원치 않는 임신 때문에 곤란한 상황을 겪는 부부들이 많은데, 잘못된 '임신 상식'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체외사정을 가장 많이 하는데, (위험한 피임법)사실 질 안에 사정하지 않았어도 '나머지 액'에서 정자가 발견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생리 직후에 관계를 가지면 임신이 되지 않는다"는 통념이 있는데, 이 역시 잘못된 상식이라고 합니다. 생리 직후에 관계를 가졌다고 해도, 정자는 체내에서 '약 3일 정도' 생존할 수 있기 때문에, (배란)충분히 임신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 "출산 직후 또는 모유 수유를 하는 동안에는 임신이 안된다"라는 통념도 있는데, '출산 3주' 후부터는 배란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이 경우에도 임신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이슈거리 2018.11.26

'대테러'에 특화된 대한민국 특수임무대 TOP 5

1. 육군특수전사령부 707 특수임무대 및 여단 특수임무대 특전사 중에서도 707 특임대와 여단 특임대는 '대테러' 임무에 특화된 부대인데, 특히 707 특임대는 부대 운용방식, 신상, 규모 등이 베일에 가려진 기밀부대라고 합니다. 2007년 분당샘물교회 교인들이 아프가니스탄에서 납치된 일이 있었는데, 이때 707 대원들이 인질 구출을 위해 투입된 사례가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세계적인 대테러부대인 델타포스, GIGN, SAS 등과 (연합훈련, 위탁교육 등)꾸준히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2. 수도방위사령부 예하 35특공대대 및 헌병 특수임무대 35특공대대는 일명 '독거미부대'로 불리는데, 수도 서울에 대테러 상황 발생 시, 테러 진압 작전을 수행하는 부대라고 합니다. 모든 대원들이 무술 ..

밀러터리 2018.11.26

대한민국 국군 '베레모' 총정리(ft. 과거부터 현재까지)

1. 육군 육군 베레모 / 육군을 상징하는 '(흑록색)육군 기본 전투모' 특전사 / 특전사의 상징으로 알려진 베레모로 일명 '검은 베레'라고 불림 참고로, 특전병도 검은 베레를 착용하지만, 특전사가 쓰는 검은 베레와 '모장'이 다름 워리어 300 황금 베레모 / '육군 최정예 전투요원 300명'에게만 수여되는 베레모(실제 착용 X 기념 및 소장용으로만 활용) 2. 해군 UDT/SEAL / 해군 특전단 UDT/SEAL이 착용하는 베레모로 원래는 얼룩무늬 베레모를 착용하다가 '회색'으로 변경되었다고 함 해병대 수색대 / 팔각모를 쓰는 해병대원들과 달리 해병대 수색대는 '녹색 베레모(그린 베레)'를 착용 과거 해병대 대통령 경호부대 99부대, 기습특공대대, 유격대대에서는 '골든 베레'를 착용했었고 해병대 공정..

밀러터리 2018.11.23

'골목상권' 식당은 메뉴가 많으면 안 되는 이유(ft. 백종원)

본론에 앞서, 백종원은 항상 "골목식당은 메뉴가 많으면 안 된다"라고 강조하는데, 그 이유는 노동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대부분의 사장님들이 많은 메뉴를 고집하는데, 이처럼 많은 사장님들이 메뉴를 쉽게 버리지 못하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두려움' 때문인데, 인기 메뉴가 아니더라도 해당 메뉴를 찾는 손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그 손님을 위해서라도 버리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근거로 메뉴를 버리지 못하면, 결국 노동력 문제로 이어질 수밖에 없는데, 특히, 홀에 비상이 걸린다고 합니다. 실제로, 메뉴가 많아지면 홀에 신경 쓸 게 많아지는데, (나가는 소스만 5개)세팅, 설거지, 계산, 청소 등 일이 너무 복잡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홀이 금방 일을 ..

이슈거리 2018.11.22

'골목식당' 백종원이 말하는 '자신의 극찬 기준' 2가지

백종원은 자신의 극찬 기준에 대해 2가지 평가 요소가 있다고 밝혔는데, 첫 번째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이 반영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장인 정신'인데, 개인적인 입맛도 반영되지만, 맛을 내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하고 고생한 흔적들을 더 높이 산다고 합니다. 참고로, 백종원이 극찬했던 골목식당은 약 7군데 정도가 되는데, '이대 삼거리 꽃길'편에서는 라멘집과 소바집이 그 주인공이었다고 합니다. 라멘집은 맛도 맛이었지만, (라멘 육수만을 위해서)사장님이 오사카 유학을 다녀올 정도로, 라멘에 대한 애정이 철학이 강했다고 합니다. 소바집은 이미 '미슐랭 별'을 받았을 정도로 인정받은 집이었는데, 특히, 백종원은 '쯔유'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공덕동 소담길'편에서는 생태탕집이 극찬을 받았..

이슈거리 2018.11.21

우리가 몰랐던 라이거, 타이곤 탄생 비화

본론에 앞서, 맹수들을 보면 대부분의 암컷은 '서열 1위' 수컷 곁에만 머무는데, (겉으론 좋아하는 척)종종 서열 1위 수컷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암컷들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런 암컷들이, 몰래 수컷 호랑이한테 한 눈을 파는 경우가 있는데, (걸리면 서열 1위한테 물려 죽어)참고로 서열 1위가 아닌 수컷 사자와 암사자는 만나기 힘들다고 합니다. 수컷 호랑이 역시 무리에서 서열 1위가 아닌 이상 함부로 암컷 호랑이 곁에 다가갈 수 없는데, 이런 이유로 암사자한테 눈길을 돌릴 때가 많다고 합니다. 즉, 이런 수컷, 암컷들이 눈이 맞으면 짝짓기를 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암사자+수컷 호랑이)타이곤, (수컷 사자+암컷 호랑이)라이거가 탄생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둘이 몰래 만나다가 다른 사자, 다..

동물 정보 2018.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