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18

'계단 오르기'가 운동 초보자한테 굉장히 좋은 이유

계단 오르기는 운동을 하려고 마음먹는 사람들에게 정말 좋은 운동인데, 운동효과는 물론 심리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목적의식'이 눈앞에 보인다는 장점이 있는데, 참고로 어떤 운동을 하든지 목표가 확실할수록 도전하기가 쉽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장 30분 동안 몇 바퀴 돌기'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목표가 없기 때문에, 금방 포기해버리기 쉽다고 합니다. 하지만, (100층)계단 오르기는 목표가 정해져있고, 몇 층을 올라왔는지 눈으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확실히 성취감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눈, 비 등)날씨와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는 운동이기도 하고, 주변에 계단만 있으면 아무 때나 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계단을 올라갈 때는 (무릎보..

이슈거리 2019.01.31

'천하장사' 강호동 허리 힘의 비밀

강호동은 씨름선수 시절, '허리'로 버티는 힘이 대단하기로 유명했는데, 이는 타고난 능력이 아닌 엄청난 노력의 결과물이었다고 합니다. 강호동의 허리 힘은 수없는 훈련의 고통을 참고 버티면서 생긴 '의지'와도 같은데, 강호동도 자신처럼 열심히 훈련을 한 선수를 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해가 뜨고 질 때까지 훈련-식사-취침을 쳇바퀴처럼 반복했고, 삶의 낙도 잊은 채, 씨름에 온 청춘을 바쳤다고 합니다. 그렇게 훈련한 결과, 힘과 의지력 등을 기를 수 있었는데, 이만기 역시 강호동 허리 힘에 대해 "최소 10년 이상 고통을 겪은 결과다"라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덧붙여, 강호동은 씨름선수 시절 자신의 또 다른 강점으로 '상체'를 꼽았는데, 처음 씨름을 시작했을 때부터 유독 상체가 남달랐다고 합니다. 씨..

스포츠 2019.01.29

'지금은 폐지된' 방위병, 경비교도대 출신 유명인들

방위병 본론에 앞서 방위병은 1969부터 1994년까지 존재했던 (군인 신분)보충역으로 지금의 사회복무요원, 상근예비역과 비슷한 개념으로 보면 된다고 합니다. 1. 김구라 개그맨 김구라는 인천 간석동에서 방위병으로 복무했는데, 당시 '부정교합' 때문에 현역으로 가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 밖에 개그맨 유재석도 52사단에서 방위병으로 복무했는데, 참고로 방위병 동기가 배우 이정재라고 합니다. 2. 최민수 배우 최민수는 '2대 독자'로 방위병이 되었는데, 당시 입영기준에 따르면 2대 독자는 방위병 6개월, 3대 독자 이상은 면제였다고 합니다. 배우 김수로의 경우엔 '부선망독자(아버지를 여읜 외아들)'로 방위병이 된 케이스인데, 당시 해병대를 가지 못한 것이 여전히 아쉽다고 합니다. 3. 송일국 '대한민국만세'..

밀러터리 2019.01.28

식당 '오픈'하고 적어도 3개월은 쉬면 안 되는 이유(ft. 백종원)

결론부터 말하자면, '오픈'을 결정했으면, 한동안은 절대 쉬면 안 되는데, 못할 거 같으면 아예 오픈을 미루는 게 낫다고 합니다. 참고로, 동네에 가게가 새로 생기면, 사람들이 호기심을 보이기 시작하는데, 손님들이 방문하기까지 평균 '2~3개월'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시기만큼은 수익이 없더라도 무조건 버텨야 하는데, 안타깝게도 이 시기를 견디지 못하고 떨어져 나가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3만 원, 5만 원 차곡차곡 쌓이는 게 보여야 마음이 안정되는데, 그게 안 된다고 생각하는 순간 맥이 확 풀려버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심하면 몸에 '병'까지 나는 경우도 많은데, (견디다 못해)그래서 보통 '6개월' 만에 장사를 접는 사례가 많은 것이라고 합니다. 끝으로, '내 가게가 생겼다'는 사실에 당장..

이슈거리 2019.01.26

백종원이 굳이 '맛집'까지 솔루션을 하는 이유

ㅍ청파동 하숙골목 버겁집 원래 숨겨진 동네 맛집을 솔루션하면서 굳이 장사가 잘되는 집까지 왜 한지라는 의문이 많아 골목식당의 취지를 살펴야하는데 골목상권을 살리는 게 기본 취지라서 그래 예를 들어 달리기할 때도 선두 주자가 있어야 기록이 좋아지듯이 골목에도 선두주가자 필요해 그리고 동네맛집 솟루션 하면서 날개를 달 수 있는 역할을 해줘 먼곳에서 손님들이 찾아오도록 하는 역할 실제로 잘 되니까 많은 손님들 모여 결국 골목상권이 살아나는 거야 다른 가게도 둘러보게 되고 못 먹는 가게도 후발 가게들 또한 잘되는 가게를 보면서 아 저엏게 해야겠구나 벤치마킹을 할 ㅅ ㅜ있는 좋은 게기도 되 그 가게의 장점을 배울 수 있어 덧붙여 신생가게들도 꼭 참여해야 하나 라는 말이 있는데 뺼 수 없어 골목안 에 같이 있기 때..

이슈거리 2019.01.26

행정병, 조리병 출신 유명인 TOP 6

1. 손석희 'JTBC 뉴스룸' 메인 앵커 손석희는 군대에서 필요한 물자 등을 보급-관리하는 '육군군수사령부' 비서실에서 행정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앵커 출신 정치인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도 (현 17사단/번개부대)제33보병사단 본부대에서 행정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2. 남희석 개그맨 남희석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을 방호하는 부대인 '수도방위사령부' 본부근무대에서 행정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수도방위령부 출신 중에는 유명한 권투선수들이 많은데, 당시 군 복무와 권투를 병행할 수 있는 '일종의 권투부대'를 운용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80년대 '미들급 최강자'였던 박종팔을 비롯해 유명우, 장정구, 홍수환이 수도방위사령부 출신이라고 합니다. 3. 이승기 가수, 배..

밀러터리 2019.01.25

국군이 도입한 '전투복 위장패턴' TOP 4

1. BDU(Battle Dress Uniform) BDU는 '군인'하면 떠오르는 가장 기본적인 위장패턴으로, 미군 최초로 전군에 도입된 위장패턴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디지털 패턴이 나오기 전까지)국군은 90년대 초 BUD를 도입해 '(일명: 개구리)전군 통합 전투복' 위장패턴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2. 타이거 스트라이프(Tiger Stripe) 타이거 스트라이프는 정글, 밀림 등에서 뛰어난 효과를 지닌 위장패턴으로, 베트남전 당시 미 특수부대, 남베트남군 등이 타이거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된 전투복을 입었다고 합니다. 국군의 경우엔, 해병대가 타이거 스트라이프를 도입했고, 이를 기반으로 파도무늬와 디지털 패턴을 적절하게 적용시켰다고 합니다. 3. 멀티캠(Multicam) 멀티캠은 (날씨, 계절에 상..

밀러터리 2019.01.24

생소한 '군대 보직' TOP 6

1. 유해발굴감식병 '유해발굴감식병'은 미국과 한국밖에 없는 희소한 보직으로, 6.25전쟁에서 전사한 호국영웅들의 유해를 발굴하는 임무를 수행한다고 합니다. 특성상 '유해'를 찾아야 되기 때문에, 병사들 대대분이 역사교육학, 고고학, 사학과 관련 전공자로 구성되어있다고 합니다. 비슷한 유형으로, 국방부 의장대대에 예속된 '영현행사병'이 있는데, (장례 등)전사자의 사후처리 임무를 수행한다고 합니다. 2. 싸이카 헌병(헌병기동대) 헌병에는 (할리데이비슨, BMW)오토바이를 타는 '싸이카 헌병'이라는 보직이 있는데, 기동력을 앞세워 신속한 상황조치를 하는 것이 주 목적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싸이카 헌병은 (생명과 직결)교통사고 위험성이 높은 보직이기 때문에, 훈련이 굉장히 까다롭고 강도 또한 높다고 합니다..

밀러터리 2019.01.22

윤종신이 '축의금'을 톡으로 보내는 걸 권하는 이유

본론에 앞서, (지인, 친척 등)축의금은 결혼식장에 도착해서 주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윤종신은 꼭 '톡'으로 송금한다고 합니다. '정이 없다'라는 의견도 있지만, 윤종신은 오히려 지인들에게 이 방법을 권하고 있는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일단, 톡으로 송금할 경우, 상대방에게 얼마를 넣었는지 '각인'시켜줄 수 있고, 실제로도 더 큰 고마움을 느낀다고 합니다. 여기서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참석을 안 하는 게 아니라 당연히 참석을 할 것이고, 단지 미리 주는 것뿐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축의금은 보통 5~10만 원 이상이 보통이고, 정말 친한 친구는 축의금 대신 TV, 소파, 냉장고 등의 혼수품을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라스 개콘)

이슈거리 2019.01.20

'안 되면 될 때까지' 해병대 출신 유명인들

1. 남진 60~70년대 최고의 트로트 가수 (204기)남진은 한창 인기를 누리고 있을 때인 1969년 해병대에 입대했는데, 당시 '베트남전'에도 파병됐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소설가 황석영도 1966년 해병대에 자원입대하여, '청룡부대원'으로써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2. 김흥국 (401기)김흥국은 '연예계 대표' 해병대 유명인사인데, 해병대 유명인사답게 전역 후에도 해병대 관련 행사 등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김흥국의 양아들' (1080기)이정도 김흥국의 뒤를 이어 해병대에 입대했다고 합니다. 3. 임혁필 개그맨 임혁필(708기) 역시 해병대 출신인데, 참고로 2011년 '해병대 2사단'에서 일어난 사건에 의해, 당시 해병대원으로 복무 중이던 사촌..

밀러터리 2019.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