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 11

'해수면 상승'으로 사라질 위기에 놓인 세계 주요국가와 도시 TOP 6

1. 베네치아 베네치아는 이탈리아 북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도시 전체의 수로가 뚫려있는 수상도시라고 합니다. 지리적 특성 때문일까, 베네치아는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위기에 놓인 대표적인 도시라고 합니다. 매년 10월~ 이듬해 4월까지 아쿠아 알타(높은 물)이라는 해수면 상승 현상을 겪고 있고, 주기적으로 홍수 사태도 겪고 있는데, 강풍과 폭우가 강하게 몰아칠 때면 도시의 75%가 침수된다고 합니다. 2. 몰디브 몰디브는 인도양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나라지만, 오래 전부터 수몰위기에 놓여왔다고 합니다. 영토 중 가장 높은 곳이 해발고도 2.4m에 불과한데, 안타깝게도 해발고도가 낮은 섬들은 이미 수몰된 상태라고 합니다. 3. 네덜란드 서유럽에 위치한 네덜란드는, 세계에서 가장 낮은 땅으로 유명한데, 국명 자..

이슈거리 2019.04.22

구단주가 된 '레전드' 스포츠 스타 TOP 6

1. 마이클 조던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은 농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평가되는 선수로, 은퇴 후 NBA 농구팀 구단주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해당 구단은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을 연고지로 하는 샬럿 호네츠인데, 제휴팀인 (NBA G리그)그린즈버러 스웜도 함께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LA 레이커스 포인트 가드로 활약한 매직 존슨 역시 은퇴 후 구단주가 되었는데, 흥미롭게도 농구가 아닌 (LA 다저스)메이저리그팀의 공동 구단주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2. 호나우두 브라질의 축구황제 호나우두 역시 은퇴 후 구단주로 변신했는데, 2018년 (라리가)레알 바야돌리드를 인수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에이전트 회사, 북미 축구 리그(NASL)에 소속된 포트로더데일 스트라이커스의 운영진으로도 활동 ..

이슈거리 2019.04.21

사람을 치료하는 생물 TOP 4

1. 벌(봉독) 오래전부터 한방에서는 (봉독)꿀벌의 독을 채취-정제하여, 봉약침이라는 이름으로 치료에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주로 (류머티스 등)관절염 치료에 사용되고 있는데, 소염, 진통 효과는 물론, 혈액순환 촉진, 면역기능까지 좋게 해 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생벌을 잡아다 직접 벌침을 놓는 경우가 있는데, 잘못했다간 알레르기 유발로 인한 쇼크사를 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구더기 구더기는 일반적으로 파리의 유충으로 알려져있는 생물로, 대부분 동물의 썩은 시체를 먹고 산다고 합니다. 구더기 역시 오래전부터 치료에 활용되어왔는데, 전쟁터 등에서 부상당한 사람에게 파리나 구더기를 약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현대에 와서는 정밀한 괴사조직을 제거할 때 쓰이기도 하는데, (집파리, 똥파리 등은 생살까지 파..

이슈거리 2019.04.21

'원클럽맨' 축구스타 8인의 근황(+원클럽맨 가능성이 높은 선수들)

1. 파올로 말디니 말디니는 1984년 프로데뷔 이후 2009년까지, 25년간 AC 밀란의 수비를 책임진 레프트백라고 합니다. 은퇴 후에는 마이애미 FC 구단주 겸 AC 밀란 스포츠전략개발 디렉터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2. 라이언 긱스 긱스는 1990년 프로데뷔 이후 2014년까지, 24년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한 웨일스 출신의 미드필더라고 합니다. 은퇴 후에도 수석코치, 감독대행으로써 맨유를 이끌었고, 2018년부터는 웨일스 대표팀을 이끄는 중이라고 합니다. 3. 게리 네빌 네빌은 1992년 프로데뷔 이후 2011년까지, 19년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한 라이트백이라고 합니다. 은퇴 후에는 잉글랜드 국가대표 코치, 발렌시아 CF에서 지도자 생활을 했고, 현재는 축구 해설자로 활동 중이라..

이슈거리 2019.04.17

'언제 분출하지 모른다'는 한반도의 화산 TOP 3

1. 백두산 북한 양강도에 위치한 백두산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활화산으로, 한반도 화산 중 분출 규모가 가장 크다고 합니다. 946년 첫 폭발 당시, 화산재가 일본 홋카이도 지역에 5cm가 쌓였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그 위력이 대단했는데, 역사적으로 940년 경 '해동성국' 발해가 멸망한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백두산은 2015년부터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했는데, 2019년 지진과 가스 분출이 잦아지면서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만약 백두산이 폭발한다면, 반경 60km 주변은 용암, 화산재로 뒤덮이고, 8시간 뒤엔 울릉도와 독도까지 화산재에 영향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380m)세계에서 가장 깊은 화산 호수인 천지에 물이 넘치면서 북한 전역에 홍..

이슈거리 2019.04.16

'골목식당 맛집' 사장님들의 특징

백종원이 인정한 골목식당 맛집들을 보면 눈에 띄는 특징이 있는데, (맛은 기본이고)바로 저렴한 가격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골목식당 맛집 사장님들을 보면 원가, 물가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가격을 최대한 저렴하게 하려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백종원의 역대급 칭찬이 쏟아진 '포방터시장 돈가스집' 사장님이 가격에 대한 철칙이 있었고, '인천 백종원' 신포시장 덴돈집 사장님의 경우에도 (신메뉴)5,000원대 가격을 선보여 백종원을 놀라게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솔루션을 받아 강남역 맛집이 된 '핫도그 사장님' 역시 지금까지도 가격을 전혀 올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처럼 잘 되는 골목식당들을 보면 대부분 가격이 저렴했는데, 사실 가격이 저렴한 집이 잘 되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가격 경쟁력'인..

카테고리 없음 2019.04.15

알고 보니 혼혈이었던 유명인 TOP 6

1. 니키 미나즈 니키 미나즈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여성래퍼로 인도계 아버지와 아프리카계 트리니다드 토바고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태어난 곳은 트리니다드 토바고로, 5살 때 미국 뉴욕으로 이주하면서 (트리니다드 토바고+미국)이중국적을 소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 다르빗슈 유 다르빗슈 유는 말이 필요없는 일본의 괴물투수로 투수로, 이란인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다르빗슈 유의 본명도 페르시아어식으로 되어있는데, 세파트 파리드 유 다르빗슈(Sefat Farid Yu Darvish)라고 합니다. 3.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미국의 헐리우드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이름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이탈리아 쪽과 관련이 있는데, 아버지가 이탈리아+독일 혼혈이고, 어머..

카테고리 없음 2019.04.14

여성도 군대를 가야 되는 국가 TOP 7

1. 이스라엘 이스라엘은 여성 징병제의 대표적인 국가로, 군대 창설 때부터 여성 징병제를 시행했다고 합니다. 복무기간은 (비전투병)24개월로, 전투병인 경우에는 남성과 같은 32개월을 복무한다고 합니다. 2. 노르웨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 노르웨이는 2016년 성 중립적 군대를 목표로 (유럽 최초)여성징병제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폭넓은 양심적병역거부권도 함께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징집 대상이라도 병역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합니다. 3. 네덜란드 네덜란드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 중 노르웨이에 이어 두 번째로 여성 징병제를 시행한 국가라고 합니다. 당시 네덜란드 국방장관은 "여성도 동등히 대우해 균형을 맞추는 게 중요하다"는 말을 남겼는데, 네덜란드의 여성 징병제..

이슈거리 2019.04.12

'정규군' 군대가 없는 국가 TOP 7

1. 리히텐슈타인 리히텐슈타인은 오스트리아와 스위스 사이에 위치한 소국으로, 과거부터 국방보다는 외교에 집중한 국가라고 합니다. 1968년 예산 문제가 생기자 아예 군대를 폐지했고, 그 후 중립국을 표방하며 스위스에게 국방을 위임했다고 합니다. 2. 모나코 (AS 모나코)축구팀으로 유명한 모나코는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소국으로, 오래전부터 프랑스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국방 역시 프랑스에 위임된지 오래이고, 자체적으로는 구조대와 근위기병대를 보유 중이라고 합니다. 3. 바티칸 바티칸은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한 도시국가(시국)로, 교황을 국가원수로 하는 신정제 국가라고 합니다. 스위스 근위대가 바티칸을 지키는 군대로 알려져 있지만, 실질적으론 이탈리아군이 국방을 담당하고 있다고..

밀러터리 2019.04.08

'37세 이상' 현역으로 뛰고 있는 노장 축구선수 TOP 7

1. 다비드 비야 1981년 12월 3일 37세 비야는 유로 2008 우승, 2010 남아공 월드컵 우승 등 스페인 전성시대를 함께했던 공격수로 특히 페널티 에어리어 안에서의 움직임과 결정력은 정말 대단했다고 합니다. (2018~)현재 J리그 비셀 고베 소속으로 동료인 이니에스타와 함께 현역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2.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1981년 10월 3일 37세 즐라탄은 말이 필요없는 세계적인 공격수로, 확고한 자기 철학으로 인해 팬층이 두터운 축구선수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2018년 맨유 코치직 제안을 거절하고, LA 갤럭시와 계약해 현역 연장 의지를 보였고 시즌 도중에 합류했음에도 27경기 22골 10도움을 기록하며 (웨인 루니를 제치고)MLS 뉴커머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스포츠 2019.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