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터리

'강철부대' MC들이 나온 부대

DaCon 2021. 5. 4. 21:16
반응형

1. 김성주

 

ⓒ 골목식당


지금의 상근예비역 신분인 방위병(1969~1994) 출신으로, 당시 보직은 조리병

 

ⓒ 자기야

방위병이 된 이유는 '3대 독자'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


2. 장동민

 


육군의 메이커 사단으로 유명한 '3사단 백골부대' 출신


같은 부대 출신 유명인으로는 (조교)이시언-주원과 임영웅 등이 있다고 합니다
-

3. 김동현

 

ⓒ 느낌표


해병대 894기 2사단 출신으로, UFC 현역 시절 두 번째 링네임인 '마린'도 해병대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해병대 2사단 출신 유명인으로는, 통신병으로 복무한 윤시윤과 강성태도 있다고 하네요
-
4. 김희철

 

ⓒ 아는형님


(다리에 철심을 7개나 박아)교통사고로 인해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 썰전


당시 면제 대상자였지만, (스티브 유 영향)사회복무요원을 권유하여 복무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
5. 최영재

 


'특수전사령부 대위' 출신으로 11공수, 707특임대, 13공수 등에서 복무하면서 대테러 교관, 고공팀장 등의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 비디오스타


참고로, 문재인 대통령의 경호를 맡아 화제가 된 인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