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종합)/시사 교양 예능

[어쩌다 어른] 진정한 판매왕은 촉감의 비밀을 알고 있다

DaCon 2017. 3. 23. 15:47
반응형

사람은 좋아할수록 접촉하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심리를 이용해 소비 유도를 하게 되는데 판매왕은 어떻게든 고객에게 물건을 접촉하도록 만든다고 합니다.


판매 실적 1위를 달성한 한 자동차 딜러는 출근 후 차 문고리를 잡을 고객을 위해 헤어드라이기로 손잡이를 따뜻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우리가 음료를 구입할 때도 평범한 디자인보다 굴곡이 많은 디자인을 선택하는데 그만큼 손에 접촉이 많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쿠션의 경우에도 푹신한 쿠션 뒤에 구름 모양의 배경을 해놓았더니 판매 실적이 올라갔고 딱딱한 쿠션의 경우 뒤에 동전 모양의 배경을 해놓았더니 판매 실적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이렇게 촉감각에 따라 광고도 전략적으로 하면 판매 실적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 어쩌다 어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