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페는 이제 커피만 마시는 공간이 아닌 사진. 특히, 셀카를 찍는 공간으로 해석되는데,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실제로 #셀카 하면 카페가 연관검색어로 가장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특이하게도 야외에서는 주로 경치를 많이 찍는데, 유독 카페에서는 옆 사람 신경을 안 쓴다고 합니다. 이는 카페가 셀카를 찍기 좋은 최적의 공간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카페는 커피 맛만 좋아서는 승산이 적고, 이제는 셀카가 예쁘게 나오는 (분위기+조명)카페가 인기가 높을 것이며 실제로 그렇다고 합니다.
오늘날의 카페는 공간도 적절하게 활용하는데, 테이블에도 공간 활용에 대한 숨은 전략도 있다고 합니다.
장사를 좀 아는 사람이라면 네모 테이블 대신 원 테이블을 선호하는 특징을 볼 수 있는데, 네모 테이블은 최대 4인까지 가능하지만, 원 테이블은 중심이 없기 때문에 인원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네모 테이블에서 친해지고 싶은 사람 혹은 썸남, 썸녀와 더 가까워지고 싶다면, 친밀도를 가장 많이 느낄 수 있는 모서리 옆자리를 공략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마주 보는 정면은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약간 빗겨서 보는 게 좋은데, 빗겨서 보면 정면으로 마주 보는 부담감은 줄고, 물리적인 거리는 가까워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심리학적으로도 사람의 인상은 정면보다 측면 얼굴을 더 우호적으로 평가한다고 합니다. 측면 얼굴 중에서도 주로 왼쪽 왼쪽을 더 좋게 평가하기 때문에 왼쪽 얼굴을 노출하는 방향으로 앉는 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슈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이 커피를 마시는 이유 (0) | 2017.10.13 |
---|---|
'ONLY 불어' 영어를 쓰면 안 되는 캐나다 주가 있다? (0) | 2017.10.11 |
직장인들이 월요일에 가장 많이 하는 생각 (0) | 2017.10.09 |
중국 식탁에 숟가락이 없는 이유 (0) | 2017.10.08 |
'카탈루냐 독립'에 대해 알아야 할 사실들 (0) | 2017.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