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곱창의 진실'

DaCon 2017. 6. 22. 16:41
반응형


대부분 '곱창'하면 기름이 많아 살찌기 쉬운 음식이라고 생각하는데, 사실 곱창 자체에는 기름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합니다.



대창의 기름함유량이 13%, 곱창의 기름함유량이 11.3%에 비해 소갈비의 기름함유량은 19.5%에 달하고 삼겹살의 경우 무려 28.4%로 가장 많은 기름이 함유된 고기라고 합니다.



곱창에 기름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장 옆에 붙어있는 복부 지방, 내장 지방까지 같이 잘라서 판매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곱창은 단백질과 콜라겐이 주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내장 재생과 세포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밖에 비타민과 철분도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의외로 콜레스테롤도 적다고 합니다.



곱창을 구워 먹을 경우 기름기 없이 먹기 힘들기 때문에 구이보다는 전골이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곱창에 들어있는 콜라겐은 끓여 먹었을 때 소화 흡수가 용이하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곱창은 남자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며, 오장을 보호하여 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을 한다고 합니다.



다만 요산이 높은 사람의 경우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고, 곱창을 먹을 때 힘들겠지만 위장 보호를 위해 소주는 삼가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