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워싱턴대학교 패트리샤 쿨 교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뇌는 언제 가장 잘 배울까"에 대한 실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아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중국어 교육을 했는데, A그룹은 선생님이 앞에서 직접 교육하는 방식으로, B그룹은 선생님은 똑같지만 TV를 통한 방식으로 차별화를 뒀다고 합니다.
이 중 교육 효과가 높았던 그룹은 A그룹이었는데, 선생님의 존재만으로 실력이 월등히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변수는 있겠지만, 직접 배울 때 집중력이 더 상승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실험으로 집단수업과 1대1수업을 비교해봤는데, 누군가와 함께 강의를 들었을 때 학습 성과가 더 높았다고 합니다. 즉, 타인의 존재만으로도 두뇌 능력은 향상된다고 합니다.
(ⓒ 어쩌다어른 픽사베이)
반응형
'이슈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식을 '수요일이나 목요일 저녁 7시'에 해야 하는 이유(feat. 함익병) (0) | 2018.03.06 |
---|---|
'자소서' 자기소개서로 본 성격 유형 2가지 (0) | 2018.02.28 |
화장실에서 집중이 잘 되는 이유(feat. 이은결) (0) | 2018.02.27 |
'전단지 아르바이트'하면 느낄 수 있는 한 가지 (0) | 2018.02.23 |
샘 오취리가 대학 시절 '흑인 음악 동아리'에 가입하게 된 계기 (0) | 2018.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