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결혼식을 '수요일이나 목요일 저녁 7시'에 해야 하는 이유(feat. 함익병)

DaCon 2018. 3. 6. 12:23
반응형


함익병 원장은 결혼 적령기인 자녀들을 두고 있는데, 자녀들이 대학생일 때부터 했던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결혼에 있어서 "너희들 결혼식 날짜는 아빠가 정해줄게" "날짜는 수요일이나 목요일 저녁 7시에 하자"라는 말이었다고 합니다.



함익병 원장이 이렇게 생각한 이유는 "주말에 결혼식을 하면 너무 민폐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의 직장인들에게 주말은 '월급 받고 하루 쉬는 날'로 굉장히 소중한 시간인데, 주말에 결혼식을 하면 하루를 왕창 뺏는 거나 다름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수요일이나 목요일 저녁 7시는 평소 저녁 약속을 잡듯이 편하게 올 수 있기 때문에, 하객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또한, 둘이 아름답게 출발하는 결혼식이니만큼 부조금도 받지 않고 싶고, 하객 역시 양가 합쳐서 100명 정도면 된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함익병 원장의 생각과 달리 결혼식은 반드시 양가의 의논이 필요한 부분인데, 경우에 따라선 축의금을 받아야 하는 집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 그런 건 아니지만)대개 부모님들은 친구, 지인 등의 자녀 결혼식에서 축의금을 많이 뿌렸기 때문에, 내 자녀 결혼식은 그동안 뿌린 축의금을 거두는 날이라는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 동치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