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김관장' 김종국이 알려주는 쉽고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

DaCon 2018. 5. 10. 11:23
반응형


김종국은 운동 전 '공복에 아메리카노 한 잔'을 추천했는데, 공복에 아메리카노를 먹고 운동을 하면 지방이 더 많이 탄다고 합니다.



여기서, "그럼 커피 10잔 먹으면 지방이 더 많이 타겠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무조건 운동을 해야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살을 빼고 싶다면 '물 흐르는 대로' 운동을 하면 되는데, 김종국은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를 추천했습니다. 



계단 오르기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뿐더러 (비, 눈 등)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김종국은 (지하3층부터)23층 건물을 오르기 시작했는데, 올라갈 때는 앞꿈치가 먼저 닿으면 안 되고, 항상 뒤꿈치부터 닿아야 한다고 합니다. 



계단을 두 칸씩 오를 땐 '힙업'이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때는 관절은 다 펴지 말아야 하고, (앞꿈치 X)항상 뒤꿈치로 올라가야 한다고 합니다.



내려갈 땐, 무릎 관절 보호를 위해 '엘리베이터' 이용을 추천했는데, (운동 흐름이 끊기면 안 되기 때문)엘리베이터를 빠르게 타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사람은 일반인보다 운동효과가 더 큰데, 마치 '모래주머니'를 달고 올라가는 것과 같은 효과라고 합니다.



(23층X5세트)모든 운동이 마무리가 되었다면, (단백질, 과일, 견과류로 구성)영양을 섭취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 굶는 경우가 많은데, (배고플 땐 채소나 단백질로 배를 채워야 해)배고프게 하는 다이어트는 잘못된 거라고 합니다. 



여담으로 "다이어트를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으로 운동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가져야 할 마음가짐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운동을 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새로운 삶을 산다"라는 생각해야 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내 삶에 운동이 추가된 게 아니고 삶이 변하는 것이다"라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합니다.

(ⓒ 미운우리새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