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한준희 위원이 '차범근'을 한국인 역대 최고의 축구선수라고 생각하는 이유

DaCon 2019. 2. 22. 18:06
반응형


한준희 축구 해설위원은 차범근, 박지성, 손흥민을 한국인 역대 최고의 축구선수라고 생각하는데, 그중에서도 차범근을 최고로 꼽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회택, 최정민 선수가 최고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1970년생)아쉽게도 해당 선수들의 경기를 못 본 세대라고 합니다.



그리고 당시 자료도 거의 없어서 감히 평가하기도 어려운데, 그래서 직접 본 선수 중에서는 차범근이 최고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차범근이 최고인 이유에는 '실력'을 빼놓을 수 없는데, 당시 실력을 보면, 지금의 현역 선수들과 비교해도 절대 뒤지지 않는 실력이었다고 합니다.



체격조건과 스피드는 물론, 공격수지만 어시스트 능력이 뛰어났고, (측면, 중앙, 미드필더)멀티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까지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당시 유럽 진출은 상상도 못할 일이었는데, (야간통행금지, 해외여행금지 등)시대상 제약도 많았고, 유럽 진출 환경 자체도 열악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어떠한 정보도 없이 진출하여 '80년대 분데스리가 정상급 선수'로 이름을 남겼는데, 지금도 차범근의 위상은 정말 대단하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한준희 해설위원은 이회택, 최정민을 비롯해 박지성, 손흥민 등 최고의 선수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차범근을 최고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 빅뱅 원투펀치 온라인커뮤니티 옐로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