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남다른 이름 뜻' 가진 유명인 TOP 10

DaCon 2018. 12. 13. 17:18
반응형

1. 문별이



'마마무' 멤버 문별은 성이 문이고, 이름이 별이인데, 태어났을 때 별이 유난히 반짝거려서 '(반짝이는 사람이 되어라)별이'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2. 성지루



배우 성지루는 출산 일이 다가와도 도통 나오지 않았었는데, 그때 아버지가 "기다리기 지루하다"라고 하여, 이름이 '지루'가 되었다고 합니다.


3. 이성경



'성경'이라는 이름은 사실 특이하진 않지만, 이성경의 '성경'은 정말 남다른 뜻을 지녔는데, 부모님이 "성경대로 살아라"라는 뜻에서 '성경(Holy-Bible)'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셨다고 합니다.


4. 조정치



가수 조정치의 이름은 (정치인을 꿈꿨던 아버지)아들이 정치인으로 성공하길 바라는 아버지의 마음에서 지어졌는데, 한자도 '정치'할 때 그 정치를 쓴다고 합니다.


5. 대니 드링크워터



드링크워터는 현지에서도 매우 '특이한 성'으로 불리는데, (영국은 직업명을 성으로 갖다 붙이는 경우가 많아)가설이긴 하나, 영국이 가뭄으로 물이 부족하던 시절, '물을 파는 가문'에서 생겨난 성이라고 합니다.


6. 차두리



차두리는 차범근의 둘째 자녀를 뜻하는 이름인데, 차범근은 자녀가 태어날 때마다 순서대로 첫째는 차'하나' 둘째는 차'두리' 셋째는 차'세찌'로 지었다고 합니다.


7. 송대한 송민국 송만세



배우 송일국의 세쌍둥이 아들로 유명한 '대한민국만세'. 사실 대한민국만세는 '태명'으로 불렸던 이름이었는데, (잘 어울리고 익숙해졌어)입에 붙는 바람에 진짜 이름이 되었다고 합니다.


8. 앙헬 디 마리아



아르헨티나의 축구선수 앙헬 디 마리아에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앙헬=Angel)천사'와 '성모 마리아'가 동시에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9. 코비 브라이언트



'농구 레전드' 코비 브라이언트의 풀네임은 'Kobe Bean Bryant'인데, Kobe는 아버지가 좋아하셨던 '고베 스테이크'에서, Bean은 아버지의 별명이었던 '콩'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10. 황지투



황지투는 래퍼 G2(지투)의 본명인데, 둘째로 태어나 황지'투'(Two)가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첫째로 태어난 누나의 이름은 황지'원'(One)이라고 합니다.

(ⓒ 온라인커뮤니티 쇼챔피언 화유기 야왕 냉장고를부탁해 PSG SBS스포츠 비정상회담 예능인력소 마마무-조정치-KFA-송일국-G2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