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종합)

[비정상회담] 각 나라별 신의 직장

DaCon 2016. 12. 27. 13:26
반응형

일본 - 미라이 공업


일본 전기설비자재 분야 1위의 우량기업인 미라이 공업은 낙원기업으로 불릴 정도로 일본에서 직원이 제일 행복한 회사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휴가 연간 140일, 유급휴가(월급 지금) 최대 40일, 야근 無, 휴일근무 無 게다가 전 직원이 정규직이며 본인이 원하면 종신고용(70세까지)이 보장된다고 합니다. 또한 회사가 경비를 부담해 직원들끼리 해외 단체 여행을 즐기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스위스 - 은둔자


은둔자는 15세기부터 존재한 생 베레나(은둔처)에 거주하는 직업으로, 원래 카톨릭 사제만 은둔자가 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누구나 취업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은둔자는 성당과 근처 협곡의 유지 및 관리, 관광객들에게 인사 및 안내를 하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파키스탄 - 관광청 직원·호텔 직원(겨울)


파키스탄의 겨울은 너무 추워서 관광객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3,4개월 동안은 월급만 받고, 편하게 지낸다고 합니다.


 중국 - 호텔 테스터


호텔 테스터는 중국에 새로 생긴 호텔을 탐방해 방 구석구석 사진 찍기, 청결도 체크, 시설 수준 체크 등을 종합해 보고서를 올리는 일이라고 합니다. 월급은 1만 위안(약 170만 원)으로, 최근 3명을 뽑는데 7천여 명이 지원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독일 - 맥주 테스터


독일의 맥주 테스터는 세계 여러 나라를 돌면서 맥주를 평가하는 업무를 수행하는데, 그곳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월급이 무려 천만 원으로, 유독 남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신의 직장이라고 합니다. 

(ⓒ 비정상회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