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정보

한국에서 개량된 견종 TOP 4

DaCon 2017. 12. 6. 15:19
반응형

1. 코리아 트라이 하운드



코리아 트라이 하운드는 전남 나주의 한 훈련소에서 후각이 뛰어난 블랙앤 탄 쿤하운드, 스피드가 빠른 그레이하운드, 공격력이 강한 핏불 테리어를 교잡해 탄생한 사냥개라고 합니다.



애초에 우리나라 지형에 맞게 개량된 견종이기 때문에 산악 지형에서 존재감을 떨치며, 주로 최상위 포식자로 군림하고 있는 멧돼지에 용이하게 쓰인다고 합니다.



사냥꾼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코리아 트라이 하운드는 정식으로 등록된 견종은 아니지만, 혈통이 95% 고정되어있어 분양 시 혈통서가 발급된다고 합니다.


2. 스핑크스



스핑크스는 경남 함양에 위치한 장산벌 훈련소에서 기존보다 우월한 '멧돼지 전용 사냥개'를 만들기 위해 (저먼 헌팅 테리어를 기반)여러 견종을 교잡해 탄생한 사냥개라고 합니다.



멧돼지를 보면 섣불리 달려들지 않고 (퇴로를 막는 등)심리전을 통해 멧돼지의 체력을 소비하게 만드는데, 털도 멧돼지처럼 굉장히 거칠어 험준한 국내 지형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3. 와일드 보어



와일드 보어는 이름 그대로 '멧돼지 전용 사냥개'로 인천의 한 엽견 연구소에서 기존의 사냥개와 핏불 테리어 등 여러 견종들의 장점만을 모아, (오랜 시간을 투자)탄생시킨 견종이라고 합니다.


4. 코리안 마스티프



코리안 마스티프는 다른 이름으로 관상용 개를 뜻하는 '미견도사'라고 불리는데, 원래는 (개고기)육견으로 쓰이기 위해 탄생한 견종이라는 말도 있다고 합니다. 



도사견을 기본으로, 네오폴리탄 마스티프, 불독, 사페이 등을 교잡해서 탄생하게 되었는데, 개량 과정에서 교잡된 견종들이 많아 기원을 추적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진돗개보다 훨씬 유명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마스티프 타입의 견종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범상치 않은 외모로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데, 일부 사람들이 많은 돈을 벌기 위해 (근친교배)무리한 교잡을 시도한 결과 (눈병, 피부병, 소화 장애)유전병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