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정보

맹수를 사냥하는 사냥개 TOP 6

DaCon 2017. 12. 6. 00:50
반응형

1. 로데지안 리지백



남아공 원산의 사냥개 로데지안 리지백은 아프리카에 서식하는 표범, 물소, 영양 등을 사냥하는데, 물 없이도 24시간을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사장 사냥에 능숙해 '로데지안 라이언 독'으로도 불리는데, 사자와 사투를 벌이는 타입이기 때문에 한 두마리 정도는 꼭 목숨을 잃는다고 합니다.


2. 카렐리안 베어독



핀란드 원사의 사냥개 카렐리안 베어독은 이름과 달리 원래는 주로 사슴 사냥 등 다른 동물 사냥에 쓰였던 사냥개라고 합니다.



하지만 늑대, 곰과 같은 맹수에게 대적할 만큼 용맹해 곰사냥에도 쓰였다고 합니다. 


3. 라이카



러시아의 사냥개 라이카는 시베리아 호랑이를 사냥하는 사냥개로 잘 알려져 있는데, 섣불리 공격하기보단 호랑이의 퇴로를 차단하는 역할로 사냥꾼을 도와줬다고 합니다.



참고로 (멧돼지 사냥 등)한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사냥개라고 합니다.


4. 도고 아르젠티노



아르헨티나 국견이자 퓨마 사냥개로 유명한 도고 아르젠티노는 원래 퓨마 사냥이 아닌 투견을 목적으로 개량된 투견이라고 합니다.



당시 투견에 대한 여론이 거세지자 아르헨티나 지역에 있던 퓨마를 사냥하게 되었는데, 퓨마와 대적할 만큼 용맹하다고 해서 '슈퍼독'으로 불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5. 아이리쉬 울프하운드



아일랜드 국견이자 늑대 사냥으로 유명한 아이리쉬 울프하운드는 고대 로마 시대 기록에도 있을 만큼 역사가 깊은 사냥개라고 합니다. 



당시 아이리쉬 울프하운드 덕분에 아일랜드에 서식하던 늑대의 씨가 말랐는데, (늑대 멸종으로)쓸모가 없어지자 한때 기피되었던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6. 플롯 하운드



플롯 하운드는 미국의 플롯 가문에서 개량한 하운드로 하운드 중 가장 용맹한 사냥개라고 합니다.



보통 너구리, 멧돼지 등을 사냥했는데, 굉장히 영리해서 (곰을 나무 위로 모는 트리밍 기술을 쓰는 등)곰 사냥에도 강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