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대박집이 확장 이전하면 망하는 이유(FEAT. 백종원)

DaCon 2017. 12. 16. 12:07
반응형


(한 가게를 예로 들면)줄을 서야 먹을 수 있었던 국수 맛집이 장사가 잘 돼서 기쁜 마음으로 (확장 이전)테이블을 늘렸는데, 오히려 전보다 손님이 절반으로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이 문제는 우선적으로 손님들 입장에서 생각해봐야 하는데, 일단 줄을 서서 먹었던 가게에 대기줄이 사라지면 '의아함'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대기줄에 대한 의아함을 느낀 손님들이 식당 안에 텅텅 빈 테이블까지 보면 "가게가 예전만 못하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된다고 합니다.



이상하게 한참 줄을 서서 기다렸다 먹는 게 맛있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람 심리가 그렇다고 합니다. 즉, 이것 역시 맛집에서 느끼는 또 다른 맛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문제가 되는 것이 있는데, 가게를 옮길 때 가격도 함께 인상해버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대기줄+빈자리에 의아함을 느낀 손님들이 가격까지 올랐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다시는 그 가게를 찾지 않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을 겪고 있는 가게라면, 일단 테이블을 빼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전에 테이블이 10개였다면, 20개 중 5~6개는 빼고 빈 공간은 일단 화분 등 다른 것들도 채워 넣어야 된다고 합니다.



그 후 기존 테이블 수와 비슷하게 가다가 (줄이 길어지면)테이블을 하나씩 늘려가는 방법을 쓰면 예전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