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람들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제각각인데, 밥을 먹을 때 누군가에겐 음식의 '가격'이 높은 가치라고 생각될 수 있고, 누군가에겐 음식의 '맛'이 높은 가치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람에게 가장 큰 만족감을 주는 가치가 바로 '시간'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격, 맛 등)다른 가치에 비해 '시간'을 얻었을 때 가장 만족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보통 1시간)점심시간에 햄버거를 먹으면, 많은 시간의 자유시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햄버거는 누군가에겐 가치 있는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햄버거가 가지고 있는 큰 가치는 맛보다 (시간)속도에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패스트푸드는 무역 거래가 잦은 지역에서 발달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 알쓸신잡 강식당 pixabay)
반응형
'이슈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직 젊은데 '아랫부분'에 흰털이 나는 이유 (0) | 2017.12.28 |
---|---|
"밥 한 번 먹자"는 말에 숨겨진 의미 (0) | 2017.12.28 |
'편의점 커피'를 무시하면 안 되는 이유 (0) | 2017.12.26 |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TOP 4 (0) | 2017.12.25 |
셰프에 대한 매너가 없는 고객들 TOP 2 (FEAT. 최현석) (0) | 2017.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