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백종원이 하고많은 장사 중 '음식장사'를 하게 된 이유(ft. 아버지)

DaCon 2018. 6. 9. 12:10
반응형


백종원은 하고많은 장사 중 '음식장사'를 한 이유에 대해 '유별난 미식가'였던 아버지의 영향이 가장 컸던 것 같다고 합니다.



백종원 가족은 어렸을 때 어딜 놀러 가면, 항상 먹는 게 1순위였는데, (등산X)설악산을 가더라도 설악산 맛집으로 유명한 전복죽, 원두커피만 먹고 내려왔다고 합니다.



어느 날은 가족끼리 대천해수욕장을 간 적이 있었는데, 보통 해수욕을 즐기는 게 일반적이지만, 백종원 가족은 (수영X)그 앞에 있는 홍합구이만 먹고 집으로 왔다고 합니다.



(심지어 외식을 하러 예산에서 서울까지 간 적도)한 번은 중식당을 찾아 간 적이 있었는데, 그날만 중식당을 5군데나 옮겨 다녔다고 합니다.



당시 소문난 중식당이라고 해서 찾아갔는데, 아버지가 한 입 드시더니 "돼지고기가 잘못 튀겨졌네, 너희들도 그렇지? 다른 데로 가자"라는 말씀을 하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중식당만 5번을 옮겨 다녔는데, 아버지가 만족하지 못하시는 바람에 결국 집에서 돌아와 라면을 끓여 먹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버지는 라면도 특별하게 드셨는데, (실패하면 백종원이 대신 먹었어)익히지 않은 달걀노른자에 흰자가 살짝 덮혀야 드셨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백종원은 지금까지 장사를 하면서 (금전적 도움X)자수성가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미식가였던 아버지 덕분에 음식으로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 힐링캠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