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식당 갔을 때 느낄 수 있는 '사장님의 불편한 행동' 몇 가지

DaCon 2018. 6. 29. 15:52
반응형


친절함은 식당의 기본 요소이지만, 친절이 과하면 오히려 불편함을 줄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손님들에게 자꾸 말을 시키거나 지켜보는 경우가 해당된다고 합니다.



특히, 혼자 왔을 때 말을 시키거나 그러면, (음식이 코로 들어가는지 입으로 들어가는지)맛과 별개로 다시는 그 식당에 가기가 꺼려진다고 합니다.



손님을 받을 때에도 나보다 늦게 온 손님의 주문을 먼저 받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럴 경우 손님은 굉장히 불쾌함을 느끼기 때문에 이 부분을 절대 놓치면 안 된다고 합니다.



덧붙여, (학생, 직장인 등)요즘엔 더치페이(분할결제)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간혹 "얼마 이하 카드, 분할결제는 안 돼요~"라고 하는 식당이 있다고 합니다.(위 이미지와 관련X)



(맛있게 잘 먹어도 불쾌함을 느껴)사실 손님들도 다 사정이 있어서 그런 건데, (수수료, 계산하기 번거로워 등)너무 자기 입장만 생각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위 이미지와 관련X)



그 밖에 손님이 자기보다 어려 보인다 싶으면 말을 놓거나, 말 끝을 흐리는 경우가 있는데, 손님에게 '존대어'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합니다.

(ⓒ 골목식당 푸드트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