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터리

의무병, 군의관으로 복무한 유명인 TOP 5

DaCon 2018. 12. 31. 15:21
반응형

1. 베어 그릴스



'생존전문가'로 유명한 베어 그릴스는 영국 특수부대 'SAS' 출신인데, 당시 (예비연대)21 SAS 연대에서 (패트롤 의무병과)하사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1996년 아프리카 잠비아에서 낙하산 훈련 중 사고를 겪으면서 '(심각한 척추 부상)의병제대'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 정동하



'부활의 9대 보컬' 정동하도 의무병 출신인데, 2017년 심폐소생술 알리기 캠페인인 '심쿵애'에 참여하면서 의무병 출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졌다고 합니다.


3. 민진웅



배우 민진웅은 고3 때 취득한 '간호조무사' 자격증으로 의무병이 되었는데, 당시 (엉덩이, 근육주사 등)주사를 상당히 잘 놓있다고 합니다.


4. 서현철



배우 서현철에 경우엔, 빽이 있던 동기 덕분에(?) '국군병원 의무병'이 된 케이스인데, 참고로 '포경수술'을 군 생활 중에 했다고 합니다. 



그 밖에 미 특수부대 '네이비 씰'의 실화를 다룬 영화로 잘 알려진, '론 서바이버'의 실존 인물 '마커스 러트럴'이 당시 '의무중사'였고



2002년 '(서해 NLL에서 발발한 교전)제2연평해전'에서 전사한 (당시 상병)박동혁 병장 또한 의무병이었다고 합니다.


5. 안철수



군의관 출신으로는 (해군 군의관)정치인 안철수가 대표적인데, 참고로 안철수를 'V3' 백신개발자로만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원래 직업은 '의사'였다고 합니다. 



그 밖에 이국종 교수가 '명예해군'으로 위촉되면서 해군 군의관 '대위 계급'을 받았는데, 참고로 (2018년 진급)현재 계급은 '중령'이라고 합니다.

(ⓒ 온라인커뮤니티 라디오스타 론서바이버 디스커버리 대한심폐소생협회-연합뉴스TV 연평해전 어셈브리 대한민국해군 민진웅-안철수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