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터리

'하늘을 지킨다' 공군(ROKAF) 출신 유명인

DaCon 2019. 1. 7. 15:08
반응형

1. 박주민



정치인 박주민은 '제15특수임무비행단' 소속 (중위 전역)공군 장교로 복무했는데, 당시 보직은 '헌병'이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대위 전역)이회창 전 국무총리와 (대위 전역)변호사 강용석는 '군법무관'으로 공군에 복무했다고 합니다.


2. 염경환



개그맨 염경환은 공중감시 조기경보 및 항공기의 요격관제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제30방공관제단'에서 복무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개그맨이자 뷰티 유튜버로 활동 중인 김기수도 (제10전투비행단)공군 출신이라고 합니다.

3. 나훈아



'트로트 전설' 나훈아도 공군 출신인데, 참고로 '명예정훈대위' 신분으로 한 달간 베트남에서 위문 공연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당대 라이벌이었던 가수 남진은 해병대에 입대했고, '베트남전' 파병도 갔다 왔다고 합니다.  

4. 조인성



배우 조인성은 공군작전사령부 근무지원단에서 '군악병'으로 복무했는데, 참고로 공군 입대 이유에 대해 공군 부사관 출신인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고 합니다.



참고로, 트로트 가수 박현빈도 (계룡대 근무지원단)공군 군악병으로 복무했고, 



V.O.S 리더이자 '다둥이 아빠'로 유명한 박지헌의 경우엔, 군악병은 아니지만, (제17전투비행단)공군 밴드동아리인 'N.R.T.S'의 보컬로 활동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5. 유오성



배우 유오성의 경우엔, 이미지 때문에 '특수부대' 출신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론 (제8전투비행단)공군 출신이라고 합니다.



배우 이상우 역시 '카투사' 출신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론 한미연합군사령부 소속 '공군 의장대' 출신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 (당시 여자친구의 권유로 공군 입대)배우 유연석은 운전병으로, 영화 '곤지암'에 출연한 배우 위하준은 '헌병 기동타격대'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6. 장기하 



가수 장기하는 공군 '통역병' 출신인데, 여담으로 원래는 100kg에 육박한 체형이었으나, 입대 후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되면서 (20kg 감량)자연스럽게 살이 빠졌다고 합니다.


7. 김범수



현재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김범수 전 아나운서는 공군 최정예 부대인 'F16비행단' 정보장교 출신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미그 19기를 몰고 귀순)이철수 대위 귀순 당시 김범수가 지휘하던 비행단 조종사들이 미그 19기를 잡았다고 합니다.



덧붙여, 손범수 전 아나운서 역시 공군 출신인데, (연세대)학사장교로 임관하여, (중위 전역)'정훈장교'로 군 생활을 했고,



'눈사람'으로 유명한 박대기 기자도 (공군 사관후보생 110기)'헌병 경비 소대장' 출신이라고 합니다.


8. 차범근



'대한민국 축구 전설' 차범근은 '공군(축구단)' 출신인데, (국군체육부대 창설 전)당시만 해도 각 군마다 독립적으로 축구단을 운용했었다고 합니다.



끝으로, 전 프로게이머 박정석, 박영민, 이성은, 임요환, 홍진호 등은 공군 E-스포츠팀인 '공군정보체계관리단' 소속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 온라인커뮤니티 모란봉클럽 kbs뉴스 황금알 챔피언 썰전 미우새 더킹 친구2 백년손님 힐링캠프 공군 천일의약속 세바퀴 마리텔 박지헌-장기하인스타그램 박주민페이스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