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많은 사장님들이 '골목식당'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부분

DaCon 2018. 6. 18. 12:16
반응형




본론에 앞서, 골목식당은 죽어가는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방송이지만, (식자재, 서비스 등)출연자들의 보안점을 개선하여 또 다른 외식업 종사자들에게도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가 강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많은 사장님들이 '골목식당'에 대해 "골목식당에 나가면 대박 친다" "쟤들은 뭔데 운이 좋아서.."라는 취지와 빗나간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기본도 안 되어있고, 노력도 안 하면서 아예 처음부터 '방송효과+백종원의 도움'을 원하는 사장님들도 있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방송 최초로 골목식당에 직접 의뢰한 '뚝섬 골목식당' 출연자들에 대해서도, 기본은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기본은 물론 노력한 흔적도 찾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또한, 블로그, 동영상 등에 나와있는 정보를 토대로 음식을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외식업은 땀도 흘리고. 잠도 줄여가고. 구역질이 날 정도로 먹어봐야 그 가치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덧붙여, 창업준비를 되게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데, 외식업은 원하는 직업을 갖기 위해서 모진 시간을 견디는 '고시생들'처럼 절대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끝으로, 방송으로 인해 화제가 되면 장사에 도움이 되는 건 맞지만, 실제로 하다가 낙오하는 집도 많기 때문에 골목식당을 '로또'라고 생각하면 절대 안 된다고 합니다.

(ⓒ 골목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