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 전설'들이 추천하는 보양식 종류(ft. 뭉쳐야찬다)

DaCon 2019. 7. 24. 14:46
반응형

본론에 앞서, 어떤 종목이던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보양식을 빼놓을 수 없는데, 참고로 체력적으로 한계를 느낄 때 몸이 알아서 찾게 된다고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많은 선수들이 보양식으로 닭을 많이 먹는데, 닭은 '1일 보양식'이라고 할 정도로 몸에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요.

 

'농구 대통령' 허재는 많은 보양식 중에서 칠점사(까치살모사)가 가장 좋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칠점사는 보양식 중에서 최고라는 평가가 있다고 하네요.

 

사격선수 진종오는 평소 장어와 염소를 즐겨먹고, '테니스 전설' 이형택은 선수 시절 산삼을 보양식으로 먹었다고 합니다.

 

'UFC 파이터' 김동현 같은 경우에는 개구리 즙을 꾸준히 먹고 있는데, 김동현에 따르면, 보양식은 즙이나, 국물 등 액체로 된 보양식이 최고라고 합니다.

 

그래서 백숙도 살코기보다는 영양이 녹아든 국물이 훨씬 몸에 좋다고 합니다.

 

'마라톤 전설' 이봉주는 용봉탕이 가장 잘 맞았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보양식은 비싸고 귀하다고 좋은 게 아니라, 내 몸에 맞는 게 최고의 보양식이라고 하네요.

(ⓒ 뭉쳐야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