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횡성 '안흥 찐빵'이 유명해진 이유

DaCon 2018. 1. 8. 22:01
반응형



본론에 앞서, 안흥찐빵은 일반적인 찐빵에 비해 담백한 맛이 특징인데, 특히 찐빵 안에 씹히는 팥 알갱이가 일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팥이 달면 2개 이상 먹지를 못하는데, (호불호가 갈림)안흥찐빵은 팥소가 달지 않아 여러 개를 먹어도 부담이 없다고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안흥찐빵의 고향인 횡성은 영동고속도로 개통 전 서울과 강릉을 오가는 길목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이동객들이 이동 중 차에서 내려서 식사를 하기엔 무리였기 때문에, 안흥찐빵으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후 이동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안흥 찐빵이 유명해졌는데, (횡성을 지나는 이동객↓)영동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안흥 찐빵의 인기가 시들해졌다고 합니다.



그러다 1997년 IMF가 대한민국을 강타했는데, 당시 국민들은 경제가 힘들어지자 '음식에 대한 향수'로 관심이 급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안흥 찐빵이 다시 상승세를 타게 됬는데, 당시 (잘 나갈 땐 연 매출 70억 원 달성)지역 주민들을 먹여 살리는 효자로 등극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생생정보통 픽사베이 M16 살인자의기억법 런닝맨 구세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