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백종원이 원하는 골목식당 사장님 유형

DaCon 2018. 7. 10. 12:09
반응형

1. 강남역 푸드트럭 핫도그 사장님



강남역 푸드트럭 핫도그 사장님은 '푸드트럭 장학생'으로 유명한데, 참고로 백종원이 푸드트럭을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사장님이라고 합니다.



솔루션 당시 백종원의 사소한 지적에도 모든 걸 수긍하시고, 뭔가 바꿔보려는 의지도 강하셨는데, 특히 푸드트럭 특성상 운영이 힘든 겨울에도 홀로 나와 강남역을 지키셨다고 합니다.



(백종원도 존경)무엇보다 가격도 전혀 올리지 않으시면서, 많은 사장님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 주고 있다고 합니다.


2. 공덕동 소담길 라오스 쌀국수 사장님



골목식당은 죽어있는 상권을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인만큼 섭외가 어려운데, 많은 사장님들이 (주방 공개)자존심, 귀찮음 등의 이유로 섭외에 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덕동 소담길 라오스 쌀국수 사장님은 다른 사장님들과 다르게 '책임감' '사명감'을 이유로 섭외를 거절했었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라오스 쌀국수 사장님의 생각을 듣고 큰 감동을 받고, ("사장님 같은 분이 좋아요, 그리고 필요해요")라오스 쌀국수 사장님 섭외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3. 해방촌 신흥시장 횟집 사장님



해방촌 신흥시장 횟집 사장님은 죽어가는 신흥시장 상권 속에서도 30년 동안 신흥시장을 지킨 '신흥시장의 터줏대감'이라고 합니다. 



백종원은 "보통 상권이 죽어가면 같이 포기하게 되는데, 사장님은 끝까지 지켜주셔서 고맙다"고 말할 정도로 남다른 존경심을 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신흥시장을 오랫동안 지켜주시라"는 마음을 담아 대대적인 솔루션을 진행했고, 더불어 "음식점도 변해야 살아남는다"는 사실도 일깨워줬다고 합니다.

(ⓒ 푸드트럭 골목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