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터리

'해외파병' 출신 유명인 TOP 6

DaCon 2019. 2. 28. 16:04
반응형

1. 남진



'한국의 엘비스 프레슬리' 원로가수 남진은, 인기가 절정이던 시기에 해병대에 자원 입대하여 화제가 됐었는데, 당시 청룡부대 소속으로 베트남전에 파병, 참전한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소설가 황석영 역시 해병대 청룡부대 소속으로 베트남전 파병된 이력이 있는데, 당시 전투병을 복무하다가 후방으로 전출되면서 '군 수사대'에서 임무를 수행했다고 합니다.


2. 황정리



황정리는 성룡과 오랜기간 호흡을 맞춘 70-80년대 한국 최고의 무술배우로, (특기를 살려)베트남전 당시 '태권도 교관'으로 활약했다고 합니다. 


3. 하일성



하일성은 허구연과 함께 '야구해설계의 레전드'로 불리는 유명인사인데, 2016년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 (월남전 참전 유공자)현충원에 안장되었다고 합니다.


4. 신정환



가수 겸 방송인 신정환은 (제203특공여단)군 복무 시절, 당시 내전중이던 앙골라에 파병되었는데, 당시 공병대를 보호하고, 전쟁고아들을 보살피는 임무를 수행했다고 합니다.


5. 최민정



최민정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차녀'로, 충무공이순신함 함정장교로 군 생활을 했는데, 당시 '현대판 오블리스 노블리제'로 불리며 화제를 모았다고 합니다.



복무 당시 (청해부대 19진)6개월 간 소말리아 해역에 파병을 갔던 이력이 있는데, 참고로 외할아버지인 노태우 전 대통령 역시 '맹호사단 재구대대장'으로 월남전 파병, 참전한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6. 허경영



허경영은 정당인, 가수 등으로 활동하면서 대중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유명인사로, 1971년 베트남전에 파병, 당시 냐짱 지역에서 '사단 법무참모부'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 온라인커뮤니티 취권 MBC스포츠 채널A뉴스 신정환-허경영인스타그램 썰전 해군 강적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