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터리

특전사를 상징하는 보급품 및 장비 TOP 3

DaCon 2019. 3. 29. 17:36
반응형

안 되면 되게 하라

귀신처럼 접근하여 번개처럼 타격하고 연기처럼 사라져라

 

특전사(육군특수전사령부)

 

유사시 육상, 해상, 공중 등 다양한 루트로 적진에 침투하여게릴라전 및 정찰, 정보수집 직접 타격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특수부대

 

1. 검은 베레

 

검은 베레란 특전사가 착용하는 검은색 베레모(특전모)를 말하는 것으로, 특전사의 대표적인 상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군대에서의 베레모는 세계적으로 특수부대의 상징으로 통하는데, 국내에서는 특전사의 검은 베레를 비롯해

 

CCT(공정통제사) UDT/SEAL(해군 특수전전단) HID(특수정보부사관) 해병대 수색부대 등이 베레모를 착용하고

 

해외 특수부대로는 그린베레(미 특수부대), 코만도(영국 특수부대), 구르카(네팔 용병) 등이 베레모를 착용한다고 합니다.

 

2. 낙하산

 

낙하산은 특전사의 절대적인 요소인데, 특전사는 주요 침투수단으로 고공을 이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고공강화를 위한 공수훈련은 (특전병도 예외없이)특전사라면 반드시 수료해야 된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생존전문가 베어 그릴스는 영국 특수부대인 SAS 출신인데, SAS 복무 당시 낙하산 사고를 겪는 바람에 의병전역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3. 특전복

 

특전사는 전투복 역시 타군과 차별화되어 있는데, 현재는 MARPAT(디지털 픽셀 패턴)기반으로 되어있지만,

 

과거에는 충정복(덕헌터 패턴), 독사복으로 그 특별함을 나타냈다고 합니다.

 

참고로, 흑복이라고 해서 대테러부대인 제707특임대, 여단 특수임무대가 입는 특전복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 온라인커뮤니티 태양의후예 진짜사나이 제5공화국 모래시계 쉬리 국방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