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발음하기 민망한 축구선수 이름 TOP 7

DaCon 2019. 3. 3. 23:22
반응형

1. 안티 니에미(Antti Mikko Niemi)



안티 니에미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사우샘프턴, 풀럼, 포츠머스 등에서 활약한 핀란드 출신의 골키퍼로, 이름 때문에 '불효자'라는 별명이 있다고 합니다.


2. 지안프랑코 졸라(Gianfranco Zola)



이탈리아 레전드이자, 첼시의 레전드 스트라이커 졸라. (졸라 슛~ 졸라/안 들어가네요~)이름 때문에 여전히 회자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3. 지에드 자지리(Zied jaziri)



자지리는 튀니지 출신의 스트라이커로, (자지...리..)다소 민망한 이름 때문에 화제가 된 선수라고 합니다.



사실 이슬람권에서는 이런 이름이 흔한데, 사우디아라비아 출신의 스트라이커 '나예프 하자지', 이란 출신의 '나세르 헤자지' 등이 있다고 합니다.



비슷한 이름으로는, 석현준 선수와 한솥밥을 먹었던 '(터키 출신)귀라이 부랄'이 있다고 합니다.


5. 아이작 석세스(Issac Success Ajayi)



나이지리아 출신의 스트라이커 석세스는 김민구 해설위원의 말실수로 화제가 되었는데, 당시 석세스 선수를 '석섹스, 섹서스'라고 발음했다고 합니다.



그 밖에 비슷한 이름을 가진 선수로는, 세네갈 출신의 중앙 미드필더 '이브라히마 섹'이 있다고 합니다.


6. 시바사키 가쿠(Gaku Shibasaki)



일본 출신의 중앙 미드필더 시바사키는 이재형 캐스터의 말실수로 화제가 되었는데, 그 사건 이후로 '시바재형'이라는 별명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밖에 비슷한 이름을 가진 선수로는 남아공 출신의 미드필더 '맥베스 시바야'가 있다고 합니다.


7. 파피 질로보지(El Hadji Mison Djilobodji)



질로보지는 세네갈 출신의 센터백인데, (15-16시즌)첼시 이적 당시 이름 때문에, '질로보드지, 딜로보드지'로 개명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비슷한 이름이로는, 한때 뉴캐슬과 웨스트햄에서 관심을 보인 세네갈 출신 센터백 '카라 음보지'가 있고, 



불가리아 출신의 스트라이커 '발레리 보지노프'가 있다고 합니다.

(ⓒ 온라인커뮤니티 마리텔 스포티비 첼시 왓포드 안더레흐트 선더랜드 무한도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