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모닝커피 '8~9시' 사이에 먹으면 안 되는 이유

DaCon 2018. 1. 5. 09:48
반응형


본론에 앞서, 커피는 현대인의 필수음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일본 국립 암 연구센터에 따르면 "하루 1~2잔의 커피는 간암 발생률을 약 50%나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커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당뇨병 개선, 노화 방지,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커피를 마실 때, 특히 아침에 먹는 모닝커피를 마실 때, 꼭 지켜야 할 것이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8~9시)출근시간대 커피를 시작하는데, 이 시간대는 (스트레스 대항 호르몬)코르티솔 분비 수치가 가장 높은 시간대라고 합니다.



이때 모닝커피를 마시면 자칫 건강을 해칠 수도 있는데, 카페인 성분이 코르티솔 분비를 방해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코르티솔이 저하되면 신체 활력이 저하되고 저혈압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모닝커피는 코르티솔 분비가 저조한 시간대인 오전 9시30분~11시30분 사이에 마시는 게 건강에 가장 좋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믹스커피를 마실 때, (티스푼 대신)봉지째 휘젓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사소한 습관이 건강을 해친다고 합니다.



봉지로 저을 경우, 봉지에 코팅된 플라스틱 필름이 벗겨져 인쇄성분이 용출될 우려가 있고, 특히 철취선 부분에는 납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 프리한19 ytn 픽사베이 미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