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터리

행정병, 조리병 출신 유명인 TOP 6

DaCon 2019. 1. 25. 20:42
반응형

1. 손석희



'JTBC 뉴스룸' 메인 앵커 손석희는 군대에서 필요한 물자 등을 보급-관리하는 '육군군수사령부' 비서실에서 행정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앵커 출신 정치인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도 (현 17사단/번개부대)제33보병사단 본부대에서 행정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2. 남희석



개그맨 남희석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을 방호하는 부대인 '수도방위사령부' 본부근무대에서 행정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수도방위령부 출신 중에는 유명한 권투선수들이 많은데, 당시 군 복무와 권투를 병행할 수 있는 '일종의 권투부대'를 운용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80년대 '미들급 최강자'였던 박종팔을 비롯해 유명우, 장정구, 홍수환이 수도방위사령부 출신이라고 합니다.


3. 이승기



가수, 배우로 활동 중인 이승기는 '제13공수특전여단'에서 특전병(정보행정병)으로 복무했는데, (특급전사, 전투특전병, 크라브마가 수료)당시 열정적인 군 생활로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4. 김영삼 



'대한민국 제14대 대통령' 김영삼 전 대통령은 한국전쟁 당시 국방부 정훈국 소속 '정훈병'으로 복무했는데, 참고로 '학도병' 신분이었다고 합니다.


5. 백종원



'백대표' 백종원은 조리병이 아닌 취사장교(?) 출신인데, 처음에는 '포병장교'로 군 생활을 시작했으나, 적성에 맞지 않아 '간부식당' 운영 간부와 보직을 바꿨다고 합니다.



참고로, 백종원과 함께 '백종원의 골목식당'를 진행하고 있는 MC 김성주도 조리병 출신이라고 합니다.


6. 최고다윽박



BJ 중에서는 아프리카티비 '대상' 출신 '최고다윽박'이 대표적이고, '떡류탄'으로 유명한 '요리왕비룡' 역시 조리병 출신이라고 합니다.

(ⓒ 온라인커뮤니티 챔피언 MBC뉴스 냉장고를부탁해 힐링캠프 손예진-남희석-이승기-골목식당-최고다윽박-요리왕비룡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