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구단주가 된 '레전드' 스포츠 스타 TOP 6

DaCon 2019. 4. 21. 17:38
반응형

1. 마이클 조던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은 농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평가되는 선수로, 은퇴 후 NBA 농구팀 구단주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해당 구단은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을 연고지로 하는 샬럿 호네츠인데, 제휴팀인 (NBA G리그)그린즈버러 스웜도 함께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LA 레이커스 포인트 가드로 활약한 매직 존슨 역시 은퇴 후 구단주가 되었는데,

 

흥미롭게도 농구가 아닌 (LA 다저스)메이저리그팀의 공동 구단주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2. 호나우두

 

브라질의 축구황제 호나우두 역시 은퇴 후 구단주로 변신했는데, 2018년 (라리가)레알 바야돌리드를 인수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에이전트 회사, 북미 축구 리그(NASL)에 소속된 포트로더데일 스트라이커스의 운영진으로도 활동 중인데,

 

재밌게도 브라질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팀인 CNB의 지분의 50% 매입하면서 E-SPORTS 구단도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3. 혼다 케이스케

 

지금도 현역으로 뛰고 있는 혼다는 축구 사업가로도 유명한데, 2015년 (오스트리아 2부 리그)SV 호른 인수를 시작으로,

 

2016년에는 캄보디아 축구팀인 앙코르 FC 구단주가 되었고, 2018년부터는 캄보디아 U-23+국가대표팀 감독까지 겸업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혼다는 호주, 미국, 동남아 등으로 구단 인수 계획을 밝혔는데, (J2 리그)도교 베르디도 인수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4. 델 피에로

 

2000년대 유벤투스, 아주리 군단을 이끈 판타지스타로, 현역 은퇴 후 2019년 미국의 아마추어 축구팀의 구단주가 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팀은 LA 10 FC라는 팀인데, 로스앤젤레스에 연구를 두고 있는 미국 아마추어 리그(UPSL) 축구팀이라고 합니다.

 

델 피에로는 LA 10 FC 인수에 대해, 축구에 대한 순수한 열정으로 이뤄진 결정이고, 작은 팀을 인수하는 게 평소 꿈이었다고 합니다.

 

5. 데릭 지터 

 

양키스의 레전드이자, MLB 사상 최고의 선수로 평가되는 데릭 지터도, 2018년 메이저리그 팀 구단주로 변신했다고 합니다.

 

해당 팀은, 과거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최희섭, 김병헌이 뛰었던 마이애미 말린스라고 합니다.

 

6. 데이비드 베컴

 

세계적인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의 경우엔, 아예 구단을 창단하면서 구단의 회장 겸 구단주가 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구단은 (MLS)인터 마이애미 CF로, (인프라 구축 중~)2020년 MLS 무대에 정식 출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베컴은 선수 영입에 대해, 자신이 직접 뛸 의사도 있고, 호날두를 비롯해 루니, 나니, 등 맨유 출신 선수들을 영입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AC 밀란 레전드 파올로 말디니도, 마이애미를 연고로 두고 있는 북미 축구 리그(NASL) 마이애미 FC의 공동 구단주로 있다고 합니다.

(ⓒ 온라인커뮤니티 레알바야돌리드 포트로더데일스트라이커스 OGN AFF스즈키컵 멜버른빅토리 LA10FC 엠스플뉴스 더선 베컴-말디니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