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모유 수유'도 잘 해야 하는 이유(ft. 이동우)

DaCon 2019. 9. 25. 11:28
반응형

본론에 앞서, '모유 수유'는 산모가 아기에게 젖을 먹이는 것으로, 아기에게는 영양 공급 및 병을 예방하게 하고, 산모에게도 산후 회복, 유방암 예방 등의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이동우는 딸아이가 태어났을 때 모유 수유에 대한 아찔했던 기억이 있다고 합니다.

 

(이동우의 딸)지우가 어렸을 때 모유 수유를 했는데, 당시 지우 엄마가 모유가 잘 나와서 큰 걱정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지우가 변을 못 보기 시작했는데, 하루, 이틀, 일주일이 지나도 소식이 없었다고 합니다.

 

불안함에 병원을 가보니 장의 일부분에서 변이 막히는 병인 '선천성 거대 결장증'이라는 병이 의심된다는 말을 듣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당장이라도 수술을 해야 될 것 같다'는 말까지 들었는데, 이동우는 그래도 (부모 마음) 희망을 갖고 하루 이틀만 더 기다려 보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 지우 엄마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아이들이 먹는 유산균을 구입하러 약국을 찾았다고 합니다.

 

아이에게 유산균을 먹이려는 것에 의아함을 가진 약사는 지우 엄마가에게 이런저런 자초지종을 듣게 되었는데, 그때 지우가 변을 못보는 이유를 찾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모유가 잘 나오다 보니, (짬뽕, 짜장면 등)먹고 싶은 음식들을 다 먹은 것이 문제였는데,

 

약사는 이에 대해 "엄마가 먹는 걸 애가 그대로 먹는데, 자극적은 음식을 먹이니까 당연히 변이 안 나오죠"라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우 엄마와 지우를 위해 (건강식단)새로운 식단까지 짜줬는데, 놀랍게도 그다음 날 그토록 기다려온 지우의 변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 미우새 힐링캠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