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의외로 위험한 동물 TOP 3

DaCon 2017. 7. 21. 12:27
반응형

1. 코끼리



지구 최대의 육상동물인 코끼리는 크기도 크기지만 지능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 사실상 동족 이외에는 대적할 동물이 없다고 합니다.



의외로 속도도 빠른데, 순간 최대 속력이 40km로 우사인 보트보다 빠르다고 합니다. 과거 인도에서는 코끼리를 길들여 전투용, 수송용, 건축용으로도 활용했다고 합니다.



사실 코끼리는 개체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체적으로 성질이 포악한 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발정기가 온 수컷 코끼리가 지나가던 코뿔소를 강간해서 죽이는 행동을 보일 정도로 포악한 성질을 지녔다고 합니다. 덧붙여, 코끼리한테 치이거나 밟혀죽는 사람이 1년에 100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2. 기린



착하고 여리여리해 보이는 기린은 외모에 달리 힘과 유연성이 엄청난 동물이라고 합니다.



일단 크기와 무게, 길이에서 나오는 힘이 압도적이며, 뒷발차기 한 번으로 사자를 무력화시킬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실제로 어미 기린이 자신의 새끼를 죽인 사자를 끝까지 추격해 죽여버리는 일까지 있었기 때문에 절대 만만히 볼 동물이 아니라고 합니다.


3. 하마



하마는 귀여운 외모에 달리 무자비한 성질을 지녔다고 합니다.



하마에게 물려 죽는 사람만에 1년에 500여 명에 달하고 상어, 가젤, 영양 등도 물어 죽이는데 자신의 영역을 침범했거나 심심해서 죽이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합니다.



느릿느릿한 몸집과 달리 달리는 속도가 빠른데, 물속에서는 더 빠르다고 합니다. 아무리 강력한 상어라 할지라도 하마의 심기를 건드렸다간 두 동강이 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송곳니(60cm) 또한 길고 강력한데, 티라노사우루스의 송곳니 길이의 두 배라고 합니다. 턱힘 역시 턱 힘의 대명사인 하이에나(450kg)보다 강력한 턱 힘(1t)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