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거리

백종원이 '연세대 사회복지학과'에 진학한 이유

DaCon 2019. 3. 11. 16:46
반응형


백종원은 현재 직업인 외식업과는 큰 연관이 없는 연세대 사회복지학과를 나왔는데, 솔직히 당시만 해도 부모님의 입김이 굉장히 강할 때였다고 합니다.



부모님께서는 교육학과를 원하셨는데, (대학보다는 사업을 하고 싶었어)서로 의견을 타협한 결과, 사회복지학과에 진학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즉, 원하지 않은 길을 간 것이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래서 대학 생활을 (전공 공부보다는)아르바이트나 낚시 등으로 채운 것 같다고 합니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그래서 요즘 세대들을 보면 마음이 굉장히 아픈데, 만약 고등학교 때로 돌아간다면, 졸업 후 3년 동안은 대학을 안 가게 만들고 싶다고 합니다.



대학을 가기 전, '유예 기간'을 가지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뒤 (대학 갈 사람은 가고, 취업할 사람은 하고)그다음에 진로를 결정하는 게 좋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청년들은 보면 고등학교 때부터 '입시'라는 좁은 틈을 향해서 달리는데, 문제는 '90%가 원하는 대학을 가지 못한다'라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대부분이 필연적으로 '실패'를 경하게 되는데, 이 과정은 대학을 가더라도 취직의 형태로 다시 반복된다고 합니다.



사회 경험도 부족하니 '좋은 취직'의 기준도 좁을 수밖에 없는데, 그래서 '대기업'을 가지 못하면 또다시 실패로 규정하기 쉽다고 합니다.



그래서 백종원은 "모두가 유예 기간을 두고, 천천히 진로를 탐색-파악하면 미래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 대화의희열2 푸드트럭 김혜윤인스타그램 무한도전 골목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