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 28

의무병, 군의관으로 복무한 유명인 TOP 5

1. 베어 그릴스 '생존전문가'로 유명한 베어 그릴스는 영국 특수부대 'SAS' 출신인데, 당시 (예비연대)21 SAS 연대에서 (패트롤 의무병과)하사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1996년 아프리카 잠비아에서 낙하산 훈련 중 사고를 겪으면서 '(심각한 척추 부상)의병제대'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 정동하 '부활의 9대 보컬' 정동하도 의무병 출신인데, 2017년 심폐소생술 알리기 캠페인인 '심쿵애'에 참여하면서 의무병 출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졌다고 합니다. 3. 민진웅 배우 민진웅은 고3 때 취득한 '간호조무사' 자격증으로 의무병이 되었는데, 당시 (엉덩이, 근육주사 등)주사를 상당히 잘 놓있다고 합니다. 4. 서현철 배우 서현철에 경우엔, 빽이 있던 동기 덕분에(?) '국군병원 의무병'이 된 케..

밀러터리 2018.12.31

공병, 포병 출신 유명인 TOP 7

1. 더글러스 맥아더 '인천상륙작전'의 주역 맥아더 장군은 '공병장교'로 군 생활을 시작했는데, 참고로 당시 미군에서는 엘리트 코스가 공병이었다고 합니다. 2. 유해진 배우 유해진은 제6공병여단 출신인데, 참고로 이등병 때 군대 예능으로 유명했던 '우정의 무대'에 출연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3. 정종철 과거엔 '옥동자', 지금은 '옥주부'로 유명한 개그맨 정종철은 30사단 공병대 출신으로 당시 '목공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그 밖에 배우 김재욱도 (5사단)공병으로 군 생활을 시작했으나, 일병 때 국방부 근무지원단에 선발되면서 (야전공병→홍보지원대원)보직이 변경됐다고 합니다. 4. 딘딘 래퍼 딘딘은 제5군단에서 'K9 자주포 조종수'로 복무했는데, 참고로 배우 신하균도 (155미리)제5포병여단 자주포..

밀러터리 2018.12.30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 맛이 없는 이유(ft. 청파동 냉면집)

본론에 앞서, '청파동 하숙골목' 냉면집은 백종원의 극찬을 받은 화제의 식당인데, '맛집'으로 소개되자마자 많은 손님들이 몰렸다고 합니다. 기쁨도 잠시, 방송 출연 이후 "맛이 달라졌다"는 말이 들려왔는데, 실제로 "(실망)그 정도의 맛은 아니다"라는 평가가 많았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냉면 맛이 달라진 이유에 대해 분석했는데, 냉면에 올라가는 '회무침의 상태'를 보고, 맛이 없어진 이유를 알았다고 합니다. 원래 회무침은 충분히 숙성이 되어야 하는데, (사람들이 몰리는 바람에)숙성된 회무침이 동나자, 급하게 무친 회무침을 올릴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사실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라면 충분히 겪을 수 있는 문제인데, 여기서 더 흔들려버리면 방송에 나가는 게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백종원은 "..

이슈거리 2018.12.28

조교, 교관으로 복무한 연예인 TOP 11

1. 권상우 배우 권상우는 대표적인 '논산육군훈련소 조교' 출신 연예인인데, 당시 '논산 피바다'로 불릴 정도로, 무섭고 철두철미한 조교였다고 합니다. 2. 휘성 가수 휘성은 본인이 직접 조교 복무 의사를 밝혀 선발된 케이스인데, 훈련병 당시에도 우수한 성적과 함께 모범적인 훈련병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그밖에 배우 이범수, 이태곤, 방송인 허지웅 등이 논산육군훈련소 조교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3. 천정명 배우 천정명은 30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했는데, (악마조교)생활관 벽에 온통 자기 욕이 쓰여있을 정도로 악명이 높았다고 합니다. 참고로, (배틀신화)배틀로 활동했었던 박지운도 30사단 신병교육대 조교 출신이라고 합니다. 4. 진이한 배우 진이한은 22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했는데, 군대컨셉 예..

밀러터리 2018.12.26

우리가 몰랐던 불꽃놀이의 두 얼굴

각종 축제, 새해가 되면 수천개의 폭죽을 터뜨리는 불꽃놀이 행사가 많아지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새들에게는 지옥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2010년 미국 아칸소주에서는 매년 제야의 밤 행사로 불꽃놀이는 하는데, 당시 새 5천 여 마리가 두개골이 부러진 채 하늘에서 추락했다고 합니다. 갑자기 터진 폭죽 소리에 놀란 새들이 급히 날아오르면서 일어난 일인데, 새들끼리 충동할 정도로 큰 사고였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새들의 움직임을 연구한 네더란드 암스테르담 대학교 연구팀 불꽃놀이 시작 이후 새들의 폭발적인 움직임 감지 하늘을 수놓은 불꽃놓이 즈거운 사이 새들은 샘영의 ㅜ이협을 받고 있어 참고로 건물 나무와 부딪히는 버디스트라크 조류 시력 좋지만 누은 머리 양 옆에 위치 시야를 넓게 확보해 포식자를 피하도..

이슈거리 2018.12.25

특전사가 '특공무술'을 하게 된 이유

본론에 앞서, 특공무술은 특전사의 근접 전투 무술로 잘 알려져 있는데, 특전사가 특공무술을 하게 된 배경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북한 특수부대 출신 탈북인(이영선)이 귀순하면서부터인데, 귀순 당시 북한 특수부대의 맨손 무술인 '격술'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격술이란 택견, 태권도, 가라테, 쿵후의 장점을 모아 연구-개발된 격투 무술로, 한 사람을 인간병기를 만드는 무시무시한 훈련이라고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이 탈북인이 정말 특수부대 출신이 맞는지 검증하기 위해 한국 군인과 자유 대련을 실시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 혼자서 3명을 모두 제압했다고 합니다. 이때, 충격을 받고 한국에서도 근접 전투 무술을 연구-개발한 결과 '특공무술'이 탄생되었고, 현재 특전사를 포함해 수색대, 특공..

밀러터리 2018.12.25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대한 의혹 몇 가지

많은 사람들이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대해 오해하는 부분이 많은데, 대표적으로 '문제가 있는 골목만 섭외한다'라는 의혹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매 골목마다 문제가 심각한 식당이 꼭 나오는데, (의도성X)골목식당 제작진들도 왜 나오는지 의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끔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는 식당들도 나오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작가 친척설 등)제작진과의 연결고리가 있다는 의혹이 있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만약 식당 섭외에 있어서 "제작진과 연결이 되어 있다면, 가만두지 않을 거다"라고 할 정도로,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합니다. 덧붙여, 골목식당에 출연하면 대박 난다는 말도 있는데, (돌아가는 식당들도 많아)기회를 주는 것뿐이지, 성공을 잡는 건 오로지 사장님의 몫이라고 합니다.(ⓒ 골목식당)

이슈거리 2018.12.24

헌병, 의장대 출신 유명인 TOP 7

https://youtu.be/7cZRVtRD7HQ 퇴근길(Military)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 - 1. 윤형빈 개그맨 윤형빈은 51사단 헌병 출신으로, 탈영병을 체포하는 '(사복조 또는 DP로도 불려)군탈체포조'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윤형빈에 따르면, 51사단의 검거율이 전군에서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2. 진구 배우 진구는 해군 '군기헌병'으로 복무했는데, 여담으로 진구가 전역한지 일주일 후에 '제2연평해전'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3. 강하늘 배우 강하늘은 당초 헌병기동대(MC승무헌병) 특기에 지원-합격하여 수방사에 복무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계룡대 육군 헌병대대에서 군 생활을 이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4. 박건형 배우 박건형은 '제1야전군사령부' 의장대 출신으로, 편에서도 녹슬지 않는..

밀러터리 2018.12.24

좋은 쌀 고르는 방법 3가지(ft. 식재료 연구가 김진영)

우리가 맛있고 좋은 쌀을 고르기 위해서는 3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데, 첫 번째로 봐야 할 것은 쌀의 '품종'이라고 합니다. 품종은 쌀 맛의 가장 중요한 기준이기 되기 때문인데, 참고로 식재료 연구가 김진영 씨는 밀크퀸, 백진주, 골드퀸 3호를 먹는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도정 일자'가 중요한데, 쌀은 도정한 순간부터 산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쌀 구입 후)보름 내에 먹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중량'인데, 앞서 말했듯이 쌀은 도정한 순간부터 산화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4~5킬로짜리를 구매해서 자주 사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정에 따라 10킬로짜리도 괜찮은데, 참고로 여름에는 쌀의 산화 속도가 빨리 지기 때문에 (10킬로→5킬로)평소 구매량의 절반을 구매하는 게 좋다..

이슈거리 2018.12.22

자기 가게에서 TV보는 사장님들에 대한 백종원의 일침

본론에 앞서, 백종원은 장사가 안 됐을 때를 대비하기 위해 일부러 장사가 안 되는 가게를 찾아간 적이 많은데, 거기서 느낀점이 상당히 많았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장사가 안 되다 보니까 사장, 직원 할 것 없이 앉아서 TV만 보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아무리 장사가 안 돼도 이건 아니라고 합니다. 이런 집들은 막상 손님이 와도 TV에 정신이 팔려있어서 손님에게 무관심해지기 쉽고, 손님입장에서도 기분이 나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덧붙여, "저렇게 하고 들어간 사람이 음식은 잘 할까?"라는 부정적인 생각까지 들게 되는데, 참고로 주인 입장에서는 절대 안 보인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백종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식당에 절대 TV를 놓지 않는데, 식당에 TV를 놓지 없는 이유는 간단하다고 합니다. '(손님들이 ..

이슈거리 2018.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