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8 3

[M16] 나사(NASA)가 만든 90년대 최고의 신발

9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나이키 에어맥스. 사실 나이키 에어맥스의 원조는 나사(NASA)라고 합니다. 1970년대 말 나사(NASA)의 엔지니어였던 프랭크 루디는 발의 충격흡수를 줄이기 위한 기술을 만드는 과정에서 에어쿠션을 개발했고, 이 기술이 나이키에 전해졌다고 합니다. 이후 나이키는 에어쿠션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이것이 바로 나이키 에어맥스라고 합니다. 당시 에어맥스의 공기층은 재현할 수 없었던 기술력이었기 때문에 신발업계의 혁명으로 불렸다고 합니다. 이후 여러가지 에어맥스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90년대 대표 신발로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다고 합니다. 여담으로 소비자 부주의로 인한 터짐 현상이 아니면 교환이 가능(무상 수리 보증기간 1년)했다고 합니다. 이를 이용해 각종 꼼수(일..

예능(종합) 2017.03.28

[비정상회담] 각 국의 레드오션 분야

1. 한국 2013년 한 경영연구소의 조사 결과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 수보다 한국 치킨 집 수가 더 많다는 통계가 나왔다고 합니다. 견인차(레차) 또한 한국의 레드오션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실제로 차량 사고 시 신고를 하면 여러 대의 견인차가 온다고 합니다. 과도한 경쟁때문에 가끔한 무섭고 위험한 상황이 펼쳐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2. 일본 일본은 편의점 강국이지만 치과가 편의점보다 수가 많다고 합니다. (2014년 기준 치과는 6만 5천 개 / 편의점은 5만 개) 치과가 많은 이유에는 학생 수가 많은 게 원인이라고 합니다. 전국 의대 신입생 9천 명 중 25%가 치대를 가지만, 치과가 워낙 포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하루에 평균 4개의 치과가 폐업하는 일까지 생겨나고 있다고 합니다. 즉, 한 장소에 치..

예능(종합) 2017.03.28

[비정상회담] '블루오션 모범사례' 경영학 교과서에 실린 장윤정

장윤정은 강변가요제에서 으로 대상을 받은 후 트로트가 아닌 댄스가수로 데뷔했었다고 합니다. 당시 댄스 가요계가 레드오션이었던 상황에서 댄스가수로써 실패를 맛보자 "나는 가수 할 사람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아예 가수를 포기하려할 때 쯤 트로트 가수 제안이 들어왔고, 마지막으로 노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처음에는 슬퍼하면서 트로트 가수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3살의 어린 나이로 진로를 전향한 장윤정은 오로지 성공을 위해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지만, 당시 사람들은 장윤정의 노래를 듣고 '트로트가 아니다' '이상하다'라는 말이 많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이상하다'가 '신선하다'로 바뀌면서 모든 게 달라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에 장윤정은 '신선하다고 인정받는 순간 블..

예능(종합) 2017.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