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27 2

애견샵 강아지가 방석을 놔두고 '배변 패드' 위에 올라가는 이유(FEAT. 강형욱)

대형마트나 애견샵 강아지를 유심히 보면 방석이 있는데도, 배변 패드 위에서 잠을 자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 그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본론에 앞서, 애견샵에 있는 강아지들은 대부분 (스케치북 2장 남짓한 철장+배설물 범벅)강아지 공장에서 태어난다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어미 개가 새끼를 낳으면 훈육, 예절 등을 가르치게 되는데, 강아지 공장처럼 비좁은 철장 속에서는 새끼를 훈육할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어미 개가 새끼를 돌볼 여력이라도 있어야 하는데, 강아지 공장에선 어미 개 자신도 생존하기 벅차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어떤 어미 개는 (이런 환경에서 새끼를 키울 수 없다고 판단)새끼를 낳으면 먹어버리는 극단적 선택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만약 입양한 강아지가 배설물을 먹는 습관이 있다면, ..

동물 정보 2018.02.27

화장실에서 집중이 잘 되는 이유(feat. 이은결)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은 집중을 하기 위해 화장실에 오랫동안 있는 편인데, 특히 낮에는 부산스럽고 시끄러워서 집중이 더 안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낮인데도)신기하게도 화장실만 들어가면, 집중이 잘 돼서 거의 모든 생각을 화장실에서 해결한다고 합니다. 사실 정신과적으로 화장실은 '어머니의 자궁'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의외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더구나, 요즘 현대인들은 개인적인 공간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화장실에서 쉽게 안도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비밀의정원)

이슈거리 2018.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