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30

'자소서' 자기소개서로 본 성격 유형 2가지

자기소개서를 쓸 때 굉장히 구체적이고 장황하게 쓰는 사람이 있는데, 이런 사람들은 대부분 자의식이 높은 사람이라고 합니다. 또한, 보통 디테일하게 시작하면 중간생략을 하기 마련인데,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포맷을 유지하는 사람이라면, 완벽주의자 성향이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예로 자기소개서에 다양한 이모티콘을 넣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사람들은 귀엽고 싶고, 사랑받고 싶고 누가 자신을 미워하는 걸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또한, 자기소개서에 "나는 이걸 잘해요~ 이걸 갖고 있어요!"라는 패턴이 많이 보이는 사람은 허세가 아닌, 결핍이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사랑받고 싶은 마음에 긍정적인 부분을 보여주고 싶어 하고, 사람들이 좋아해 줬던 부분을 어필하고 싶은 것이라고 합니다...

이슈거리 2018.02.28

'학습 지능'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환경 2가지

워싱턴대학교 패트리샤 쿨 교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뇌는 언제 가장 잘 배울까"에 대한 실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아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중국어 교육을 했는데, A그룹은 선생님이 앞에서 직접 교육하는 방식으로, B그룹은 선생님은 똑같지만 TV를 통한 방식으로 차별화를 뒀다고 합니다. 이 중 교육 효과가 높았던 그룹은 A그룹이었는데, 선생님의 존재만으로 실력이 월등히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변수는 있겠지만, 직접 배울 때 집중력이 더 상승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실험으로 집단수업과 1대1수업을 비교해봤는데, 누군가와 함께 강의를 들었을 때 학습 성과가 더 높았다고 합니다. 즉, 타인의 존재만으로도 두뇌 능력은 향상된다고 합니다.(ⓒ 어쩌다어른 픽사베이)

이슈거리 2018.02.28

애견샵 강아지가 방석을 놔두고 '배변 패드' 위에 올라가는 이유(FEAT. 강형욱)

대형마트나 애견샵 강아지를 유심히 보면 방석이 있는데도, 배변 패드 위에서 잠을 자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 그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본론에 앞서, 애견샵에 있는 강아지들은 대부분 (스케치북 2장 남짓한 철장+배설물 범벅)강아지 공장에서 태어난다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어미 개가 새끼를 낳으면 훈육, 예절 등을 가르치게 되는데, 강아지 공장처럼 비좁은 철장 속에서는 새끼를 훈육할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어미 개가 새끼를 돌볼 여력이라도 있어야 하는데, 강아지 공장에선 어미 개 자신도 생존하기 벅차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어떤 어미 개는 (이런 환경에서 새끼를 키울 수 없다고 판단)새끼를 낳으면 먹어버리는 극단적 선택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만약 입양한 강아지가 배설물을 먹는 습관이 있다면, ..

동물 정보 2018.02.27

화장실에서 집중이 잘 되는 이유(feat. 이은결)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은 집중을 하기 위해 화장실에 오랫동안 있는 편인데, 특히 낮에는 부산스럽고 시끄러워서 집중이 더 안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낮인데도)신기하게도 화장실만 들어가면, 집중이 잘 돼서 거의 모든 생각을 화장실에서 해결한다고 합니다. 사실 정신과적으로 화장실은 '어머니의 자궁'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의외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더구나, 요즘 현대인들은 개인적인 공간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화장실에서 쉽게 안도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비밀의정원)

이슈거리 2018.02.27

'해병대의 살아있는 전설' 이정구 상사

'해병대 로보캅' '해병대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해병대 유명인사 이정구 상사는 어렸을 때부터 해병의 꿈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시절 계단에서 넘어지는 사고로 뇌 수술을 받았는데, 이 영향으로 "해병대에 떨어지면 어떡하지.." 걱정이 많았다고 합니다. 다행히 해병대에 합격해 해병대원이 될 수 있었는데, 그 후 어린 시절 꿈이었던 부사관에 지원해 해병대 교육훈련단 교관(D.I)으로 본격적인 해병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2001년 KBS 해병대 편에서 로보캅 소대장으로 유명해졌는데, 지금도 이정구 상사의 순검 영상, 총기 검사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딸바보 아빠이자, 해병대 1사단 수색대대 행정관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특이사항으로는 2017년에는 해병대 전투..

밀러터리 2018.02.25

강형욱이 해외 연수를 떠나게 된 이유

강형욱은 16살 때부터 훈련소 입소 생활을 시작했는데, 그 시절에는 훈련의 옳고 그름을 따질 새 없이 선배들의 교육 현장을 따라다니며 어깨너머로 배웠던 게 전부였다고 합니다. 당시 너무 충격적인 훈련 장면을 본 적이 있다고 합니다. '손'을 가르칠 때 30cm 자로 앞다리를 때리는데 자를 들면 강아지가 아프다고 손을 내민다고 합니다. 그때 내민 앞발과 악수를 하고, 보상으로 간식을 주면서 '손'을 가르쳤는데, '앉아' 훈련도 마찬가지였다고 합니다. 목줄을 당기면 앞다리가 들리는데, (숨을 쉬려고)그때 뒷걸음질을 치다가 털썩 앉게 된다고 합니다. 그때 목줄을 놓고 '앉아'를 가르쳤다고 합니다. 강형욱은 이런 훈련 방식에 대한 거부감을 느껴서 해외 연수를 떠날 결심을 했는데, 막노동을 해서 해외 연수 자금을..

동물 정보 2018.02.25

'전단지 아르바이트'하면 느낄 수 있는 한 가지

산이는 연기 수업을 받을 당시,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고민이었는데, "아르바이트를 하면 내성적인 성격을 개선할 수 있다"라는 글을 읽은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산이는 내성적인 성격을 개선과 연기 연습을 전단지 아르바이트를 하기로 결심했는데, 연기 연습이 이유였기 때문에 돈은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산이는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하나, 둘씩 나눠주면서 느낀 게 있었는데, 안 받아 줄 것 같은 사람이 오히려 잘 받아주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의외로 잘 받아 줄 것 같은 사람이 거절하는 경우도 많이 봤는데, 즉, "사람은 겉모습으로 판단하면 안 되는구나"라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참고로 산이는 베트남-한국 합작 멜로 영화 의 남주인공으로 열연했는데, 흥행에 성공해 '베트남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고..

이슈거리 2018.02.23

샘 오취리가 대학 시절 '흑인 음악 동아리'에 가입하게 된 계기

'가나 유학생' 샘 오취리는 부푼 기대를 안고 서강대학교에 입학했는데, 당시 한국 친구들이 자신을 어려워해서 친구를 사귀기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참 동안 외로웠는데, 학교를 돌아다니다 보니까 '동아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동아리에 가입하면 친구들 사귈 수 있겠다"라는 생각으로 여러 동아리를 알아봤는데, 그중에서 눈에 띄는 동아리가 있었다고 합니다. 바로, '흑인 음악 동아리'였는데, 직접 가보니까 (흑인 음악 동아리인데)흑인이 한 명도 없어서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당시 랩, 노래 등 동아리 가입 심사 절차가 있었는데, 샘 오취리가 마이크를 잡자마자 (드디어 진짜가 나타났다)반갑게 환호해주었다고 합니다. 샘 오취리는 흑인 음악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많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고, (..

이슈거리 2018.02.23

샘 오취리가 가나에서 사업가로 성공할 예감이 드는 이유

'가나 원빈' 샘 오취리는 한국에서 접한 물티슈의 장점과 편리함을 보고, 나중에 가나로 돌아가면 물티슈 사업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가나는 물티슈가 보편적이지 않은데, 실제로 샘 오취리가 물티슈를 달라고 하자, 그냥 큰 수건을 물에 적셔서 줬다고 합니다. 또한, 가나는 웬만하면 음식으로 손으로 먹기 때문에, "물티슈는 굉장한 히트 아이템이 될 것이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냉장고를부탁해 미운우리새끼)

이슈거리 2018.02.22

처음 보는 강아지에게 '손바닥'을 보여주면 안 되는 이유

일반적으로 강아지들은 낯선 사람을 경계하기 마련인데, 강아지와 친해지기 위해선 일단 눈높이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눈높이를 맞췄다면 손 냄새를 맡을 수 있게 손등을 내밀어야 하는데, 손등이 아닌 손바닥부터 내밀면 "나를 잡을 거야"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식을 주고 손바닥으로 머리를 쓰다듬 때, 강아지가 살짝 놀라면서 움찔하는 행동을 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사람에게는 반가움과 호감의 표시지만, 반려견에게는 두려움을 주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 손등을 내민 뒤 위험한 사람이 아니라는 인식을 스스로 파악할 수 있게 충분한 시간을 줘야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처음 만난 강아지가 귀엽다고 다짜고짜 만지고, 안고하는 건 처음 만난 사람에게 "처음 뵙겠습니다. 재산이 ..

동물 정보 2018.02.21